2019/05 18

한국방송통신대학 교육·문화·예술 복합공간 '열린관' 이름 공모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모든 이에게 열려있는 교육·문화·예술 복합공간 ‘열린관’의 대외명칭을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는 그린리모델링사업으로 재탄생한 열린관의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는데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소유하고, 관리하는 기존 건축물에 에너지 성능과 효율을 개선해 녹색건축물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그리고 2018년에 방송대 열린관이 이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친환경 건물로 새롭게 태어난 열린관은 ▲방송대 캠퍼스타운 프로그램 ▲종로구 평생 교육센터 프로그램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교육, 문화, 예술의 복합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상징성, 독창성, 대중성 3개 항목이 심사기준이고, 개인당 응모건수는 3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방송대 소식 2019.05.31

스마트한 현대인으로 만드는 무료앱 추천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다양한 기능의 어플리케이션(앱)이 계속해서 개발·출시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앱을 주로 쓰시나요? 무료로 지원되는 기능이 뛰어난 앱이 많지만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방송대와 함께 스마트폰을 200% 더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앱을 알아보며 스마트한 현대인으로 거듭나 볼까요? 스캐너 못지않은, 캠스캐너 종이에 인쇄한 파일을 보내야하는데, 스캐너도 없는 상황에서 우리는 주로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글씨가 작거나 깨끗하게 촬영되지 않아 난감할 때가 많죠? 이때 만약 스캔앱이 있다면 더 깔끔하게 문서를 보낼 수 있을텐데요. ‘캠스캐너(CamScanner)’는 문서 스캔 시에 사용되는 앱으로 일반 스캐너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유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캠퍼스타운 - ‘예술공연단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예술공연단 육성’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오페라와 뮤지컬 과정이 열릴 예정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랍니다.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분야로의 진로희망 청년이나 경력단절 중년층은 더욱 우대합니다. * '예술공연단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 접수기간: 2019.05.24.(금)~05.31.(금) 18:00까지 ‣ 신청대상: 서울시민 누구나 ‣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esperanzamor@knou.ac.kr) 지원 *신청서 → 한국방송통신대학교홈페이지(www.knou.ac.kr)>공지사항>일반공지 확인 후 다운로드 ‣ 모집인원: 과정별 30명 ‣ 교육장소: 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 열린관 ‣ 수강료: 전액 무료 ▲오페라 과정은 매..

방송대 중앙도서관, 첨단지식 공유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교양맞춤 큐레이션 진행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이 5월 27일(월)부터 31일(금)까지 ‘대한민국의 혁신 인프라, 5G+챗봇’이라는 주제로 교양맞춤 큐레이션 행사를 진행합니다. ‘교양맞춤 큐레이션’은 최근 이슈가 되는 트렌드를 주제로 선정하고, 주제별로 다양한 매체 자료를 선별한 후, 가공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이번에는 첨단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5G와 챗봇, 기획전시 등 5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내용으로는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료를 제공하는 ▲읽고알G, 5G와 챗봇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자료들을 전시하는 ▲보고듣G, 이임복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 ▲이야기하G, 챗봇 어플리케이션 시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하G, SNS채널을 통한 참여 이벤트 ▲참여하G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

방송대를 통해 타인의 삶, 다른 삶을 돌아보다 - 미디어영상학과 홍세나 학우

“카메라 앞에서 타인의 삶을 연기하는 것과 카메라를 통해 타인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은 달라요. ‘타인의 삶’을 통해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용기를 얻었어요.”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꾸준한 연기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미디어영상학과의 홍세나 학우입니다. 홍 학우는 긴 생명력을 가진 배우가 되기 위해 배움은 필수라고 생각했고, 배우 활동과 배움을 병행할 수 있는 방송대를 선택하였습니다. “성인으로서 모든 책임을 스스로 져야 했기에, 방송대는 저에게 경제적으로 시간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중학교 시절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카메라로 직접 영상을 만든 즐거웠던 기억이 있어 미디어영상학과로 진학했어요.” ‘타인의 삶’을 통해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

[이벤트] [마감] 입학모집 릴레이 이벤트 1탄_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학생 모집 포스터 공유 이벤트

방송대에서 2019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을 맞아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방송대 릴레이 이벤트는 총 5회(5월 20일(월)~7월 16일(화))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첫 번째 릴레이 이벤트는 ‘방송대 2019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학생 모집 포스터’를 본인의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입니다. 본 이벤트의 해당 이미지를 자신의 SNS에 공유 후, 공유 게시글의 URL을 페이스북 댓글로 달아주시면 되는데요~ 본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본 이벤트는 페이스북에서 진행됩니다. ) [이벤트 참여방법] ▶ 이벤트 기간 : 5월 20일(월)~5월 29일(수) ▶ 당첨자 발표 : 6월 4일(화) ▶ 참여방법 1) 본 ..

[리포터 취재] 방송대 홍보단 첫 번째 모임, 홍보단 11기 워크숍에 참석하다

4월이 지나면서 홍보단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온라인 리포터들의 취재할 기사 아이템들이 홍보단 카페 게시판에 올라오고, 홍보단 위촉식 사진들과 홍보모델들의 적극적인 활동준비 그리고 온라인리포터들이 취재한 글들이 방송대 블로그 및 SNS에 포스팅 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들에 힘을 실어주고자 우리 학교 홍보팀에서는 워크샵을 개최하였는데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홍보단 11기 워크숍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홍보단 11기 워크샵은 위촉식 이후에 오프라인으로 모이는 공식적 행사입니다. 평일 오후에 개최되었지만 22명의 홍보모델과 온라인리포터가 워크숍에 참여하여 홍보단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 워크숍의 포문을 연 것은 임평순 프리랜서 아나운서의 특강이었는데요. 최근 SNS..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2019학년도 여름학기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평생교육 시대에 발맞춰 성인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에서 5월 13일(월)~31일(금)까지 ‘2019학년도 여름학기(6~8월) 오프라인 평생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2019학년도 여름학기(6~8월) 평생교육과정은 성인학습자들의 특성과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콘서바토리과정, 문화예술교육과정, 전문자격준비과정 등 3개 분야 11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문 음악인으로부터 체계적으로 클래식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콘서바토리 과정은 ▲성악입문 ▲트럼펫 아카데미 초급교실 2개의 강좌로 마련되어 있으며, 수업은 방송대 대학본부(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 열린관에서 진행됩니다.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하는 문화예술과정은 ▲미학적 사진창작 초급/중급 ▲핸드메이드 ..

[리포터 취재]경험을 나누고 지식을 플러스 하는 '제1회 청소년 프로그램 경진대회'

안녕하세요. 온라인리포터 송민경입니다. 2019년 2월에 본교 청소년교육과 김진호 교수님께서 마련해주신 ‘역량강화’ 수업이 있었습니다. 지난 3학년 2학기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라는 과목을 통하여 ‘출석수업의 즐거움’에 대한 기사를 지난 번에 쓴 적이 있었는데요. 정말 매력 있는 과목이었습니다. 이와 연결된 ‘역량강화’ 수업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기획과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지식이 플러스 되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제 귀가 솔깃한 좋은 정보를 얻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바로 이날 방송대 동문회 소속 서옥주 고문님께서 동문회 주관 ‘제1회 청소년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라는 정보를 주셨기 때문인데요. 누구든지 도전이 가능하다는 얘기에 가능하면 많은 경험을..

2019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 모집

방송대는 오는 5월 23일(목) 오전 9시부터 5월 29일(수) 오후 6시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 모집합니다. 방송대의 대학원·경영대학원 일반전형 지원 자격은 대학교 학사학위 소지(예정)자나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경우인데요. 단, 학사학위 소지예정자는 2019년 8월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2019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신입생은 11개학과에서 총 109명을 모집 예정입니다. 방송대 경영대학원 MBA 과정은 모집인원은 총 2명으로 전공은 △GM △HR컨설팅 △테크노경영 △마케팅 △회계금융 △경제정책 △국제무역 심화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2학기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서는 해당 기간 내 방송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