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 20

<잼라이브> 요즘 핫하다는 잼라이브에 방송대 관련 문제가 떴다!

6월 27일 저녁 9시! 잼라이브 혹시 보셨나요? 허송연 아나운서의 진행이었는데요~ 퀴즈를 풀던 중~ 방송대 문제가 떠서 깜놀했습니다! 문제는 “재학생 수가 가장 많은 대학교는?” 이었는데요. 1번 서울대 2번 부산대 3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답은 당연히!! 3번 방송대입니다. 방송대는 재학생 10만명, 동문까지 모두 80만명이나 된답니다~! 다 알고 계시죠? 모두 정답 맞추셨나요? 아나운서님은 더불어 지금 신입학생 모집 중이라는 이야기도 함께 하셨습니다. 이야기 나온 김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입학생 모집 사이트~! 바로 가기 클릭해보시구요~ ▶ 신입학생 모집 사이트 바로가기 앞으로도 여러 다양한 매체에서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방송대가 되겠습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방송대 등록금은 얼마?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의 릴레이 3차 이벤트인, '방송대 등록금은 얼마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무려 731분이 댓글을 달아 주셨고, 그 중 673분이 이벤트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정답은 1번! 30만원대입니다! 모두 정답으로 적으셨죠?! 이중에서 100분을 추첨하여 선물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당첨자 명단에서 본인의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 지금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 4차 릴레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벤트에 재도전해 보세요. ▶ 방송대 릴레이 4차 이벤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 릴레이 3차 이벤트 당첨자 명단] ※ 댓글 주소를 클릭하여 본인이 쓴 댓글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1 안주석 https:/..

[이벤트] 입학모집 릴레이 이벤트 4탄_방송대 함께 다니고 싶은 친구와 학과 추천 이벤트

방송대에서 2019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을 위한 릴레이 이벤트 진행 중이라는 것, 다 알고 계시죠? 이번 네 번째 릴레이 이벤트는 ‘고백스쿨, 함께 방송대 다니고 싶은 친구와 학과는?’ 이벤트입니다. 말 그대로 방송대를 함께 다니고 싶은 친구와 학과를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방송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고 방송대 학과를 추천하면 됩니다~! 참, 쉽죠~?!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선물도 보내드려요~! 자세한 참여방법은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본 이벤트는 페이스북에서 진행됩니다. ) [이벤트 참여방법] ▶ 이벤트 기간 : 6월 26일(수)~7월 5일(금) ▶ 당첨자 발표 : 7월 12일(금) ▶ 참여방법 :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고 방송대 학과 추천! ▶ 이벤트 경품 ..

방송대 각종 장학금 안내

방송대가 지금 신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그런데 신입학생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바로 방송대의 장학제도입니다. 방송대 등록금은 한 학기 30만원대로 합리적이지만, 장학금을 받고 학교를 다닐 수 있다면 더더욱 좋겠죠? 방송대의 장학제도는 무척이나 다양하니, 장학제도를 잘 확인해서 받을 수 있는 장학혜택을 혹여나 놓치지 마세요! 먼저 장학금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방송대 장학금은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교외장학금이 있는데요, 한국장학재단에서 신청하는 국가장학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적우수자와 학생회 임원 등, 교내 활동으로 인해 받는 교내 장학금의 내용입니다. 마지막으로 교외장학금입니다. 여러분의 주변에 혹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이 계신다면..

여행? 뭣이 중헌디?!

여름 방학 때 방송대 여러분은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 해외 또는 국내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작년 인터파크 투어의 설문조사에서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나 국내 여행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이 70%,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기회 되는대로 떠날 예정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22%였습니다. 그만큼 여행을 통해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꿈꾸는 사람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무작정 떠나기만 하면 행복한 것일까요? 사실 여행은 나에 대한 고민이 매우 필요합니다. 나에 대해 알지 못하고 가는 여행은 돈과 시간만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이 나를 충전하는 시간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고난과 고통을 주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뭘 좋아하..

<채널A> 류수노 총장 '공부의 맛' 강연 방영

'행복한 아침'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총장님이 나왔습니다! 출연하셔서 강연도 하셨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행복한 아침' 스튜디오에 나오신 총장님의 모습입니다. 티비에 나오는 것만으로도 떨릴 것 같은데, 베테랑이셔서 그런지, 역시 자연스럽고 편안해 보이시네요! 오늘의 강연 주제는 '공부의 맛' 입니다. 그 말을 들은 이재용 아나운서가 능청스럽게 "공부가 맛있어본 적이 없어서~" 라고 하니, 모두가 웃음 바다가 되었습니다. 자리를 옮겨 본격적으로 총장님의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인생의 정년은 언제일까요?'라는 총장님의 질문에 '죽는 순간이 아닐까요?'라는 대답이 나왔습니다. 총장님의 답은 우리 인생의 정년은 '배움을 멈출 때'였습니다. 그만큼 배움이 중요하다는 뜻이셨는데요. 강..

방송대 소식 2019.06.21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방송대가 좋은 이유 삼행시 글짓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의 릴레이 2차 이벤트인, '방송대가 좋은 이유 삼행시 글짓기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무려 397명의 분들이 방송대가 좋은 이유를 댓글로 달아서 이벤트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정말 재미있는 삼행시도 많았고, 재치있는 삼행시도 많아서 담당자들도 무척 놀랐습니다! (다들 너무 잘 쓰셔서 선정하기 너무 어려웠습니다~!) 이중에서 70분을 추첨하여 작은 선물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당첨자 명단에서 본인의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응모해주신 모든 작품은 본 기관에 귀속되며 반환하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 지금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 3차 릴레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벤트에 재도전해 보세요. ▶ 방송대 릴..

[리포터 취재] 방송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이상심리세미나> 과목세미나에 가다!

오늘은 평생교육학과에서 개설된 과목에 대한 과목세미나가 있는 날이다. 보통 과목세미나는 대학로 대학본부나 열린관에서 있지만 오늘은 과목특성상 서울 중곡동에 있는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열렸다. 현직 이상심리 전문의 선생님의 특강과 함께 이상심리학에 대해서 배우고 이상심리 환자들을 수용하고 있는 병원시설을 견학하였다. 현직 전문의의 강의를 통해 실제 병원에서 정신질환에 대해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는지에 대해 알았고, 국립정신병원 시설의 역사와 변화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과목은 DSM-5(정신질환 진단 및 통계 메뉴얼 5번째 개정판)에 근거해서 이상심리 및 행동 분류 체계를 바탕으로 각각의 병리가 나타내는 주요 현상과 진단기준, 원인과 개입 방향, 주요 이슈를 매주 학습한다. 정신병리의 제..

교육학과 역대 학생회 발전기금 두 번째 이야기 -교육학과 전국연합회 학생회장 최수정 인터뷰-

여기, 발전기금이 단순히 금전적 재원을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속해 있는 학교, 학과, 구성원, 나아가 우리 주변을 변화시키는 일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만남이 있었습니다. 발전기금 마중물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교육학과 최수정 학우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서울지역 학생회장이면서 교육학과 전국연합회 학생회 회장을 맡고 있는 교육학과 4학년, 최수정이라고 합니다. 2. 교육학과 연합회는 어떤 곳이고, 회장님은 어떤 일을 하시나요? 교육학과 연합회에선 대략 대표적인 2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첫 번째는 지난 4월 20일 용인에서 열린 “전국 임원 LT(Leadership Training, 리더십 트레이닝)”인데요, 이건 말 그대로 각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2019학년도 2학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합니다~!!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다구요? 비싼 대학교 등록금이 걱정되신다구요? 다시 입시 공부를 하는 것이 두려우시다구요? 이제 이런 걱정은 하지 마세요~! 원격교육대학인 방송대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한 학기 등록금도 30만원대로 실속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방송대의 문을 두드릴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모집일시 : 6.17(월) ~ 7.16(화) ▶ 신청방법 : 홈페이지 지원서 작성 – 우편이나 학교 방문 후 서류 제출 ▶ 합격발표 : 8.05(월) ▶ 등록기간 : 8.05(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