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15

[리포터 취재] 열린관 개관식 및 상담시스템 개통식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방송대 온라인 리포터 김현숙입니다. 오늘은 방송대의 큰 자랑거리인 열린관 개관식이 열린다는 정보를 접하고, 방송대 역사의 현장을 몸소 체험하고자 바로 열린관으로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아침부터 날씨가 흐려 비가 오다, 그치다를 계속 반복했기에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 어린 마음으로 학교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인천지역대학에서만 수업을 받던 저는 서울지역대학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위의 걱정도 잠시 잊게 되었습니다. 개관식 20분 전에 도착한 덕분에 열린관 이곳, 저곳을 먼저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많은 행사 진행자들이 열린관 개관식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개관식을 축하 하기 위해 관계자들도 많이 참석해 있었습니다. 비가 계속 내려서 개관식을 실..

건강한 삶과 누구보다 가까워지고 싶다면, 방송대 환경보건학과로!

"늘어가는 환경과 보건에 대한 이슈들, 관심이 늘어난 만큼 전문적인 교육이 중요" 최근 이슈들을 살펴보면 환경문제나 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질병이 없는 삶을 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환경, 보건과 관련된 직업과 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는 것도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신임 교수님들을 영입하고 신규 교과과정을 개편하여 환경보건에 대한 세분화된 교육을 진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과입니다! 이곳에서는 환경 및 보건과 관련된 분야에서의 채용이 증가하고 있는만큼 발 빠르게 신규 직군에 알맞은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환경/보건 관련 다양한 자격증 및 면허 취득가능" 방송대 환경보건..

방송대가 좋은 이유, 삼행시 글짓기 우수작

지난 릴레이 이벤트 2탄이 방송대로 삼행시 글짓기였는데요. 오늘은 그 때 응모하셨던 분들 중 재기 넘치는 글들을 추려보았습니다! 방송대 삼행시! 지금부터 함께 보겠습니다! 방송대는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의 희망!! 이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는데요~! 지금도 불철주야 공부하는 방송대 학우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방송대를 통한 새로운 희망의 시작! 그렇습니다. 방송대를 통해 여러분 모두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기를 바랍니다!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삼행시! 할머니, 할아버지 할 것 없이 배움을 원하는 사람에게 방송대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즐거운 일도 있고, 어려운 일도 있죠. 쉽지 않은 모든 일들을 하나씩 극복해나갈 수 있어서 인생이 재밌어지는 것이라고도 하는데요. 방송대는..

TBS <색다른 시선, 이숙이입니다>, 류수노 총장님 라디오 인터뷰 진행

TBS 라디오에 류수노 총장님이 나오셔서 인터뷰를 진행하셨습니다! 이날은 이숙이 기자 대신 박지훈 변호사님이 진행하셨는데요. ● 방송 : 2019. 7. 23. (화) 18:18~20:00 (FM 95.1) ● 진행 : 박지훈 변호사 ● 대담 : 류수노 방송통신대학교 총장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뜨겁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우리가 매일 먹는 일본 품종을 국산 토종품종으로 대체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대책이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쌀 박사로 유명한 류수노 총장님이 나오셔서 이 내용을 설명해주셨는데요. 왜 일본 품종이 맛이 좋다는 인식이 생겼는지, 우리나라 품종과 일본 품종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국산 품종 확산과 인식 재고를 위해 어떻게 ..

<여행? 뭣이 중헌디! 3탄!> 나에게 맞는 국내여행지~!

방송대 여행 특집! 여행! 뭣이 중헌디! 3탄! 이번 시간에는 나에게 맞는 국내 여행지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다들 즐거운 여름 보내고 계시나요? 순식간에 지나가는 여름! 집에서만 보낼 순 없죠~ 그렇다고 아무 데나 간다? 그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나에게 꼭 맞는 국내여행지는 어디가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액티비티가 필요한 사람 - 가평 수상레저 여름이 깊어져 가는 만큼 물놀이가 빠질 수 없겠죠! 물놀이는 즐기고 싶지만 시간은 부족한 분들, 다들 주목해 주세요~ 서울에서 지하철로 갈 수 있는 가평에서 제대로~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아주 많습니다! 가평의 빠지에서는 다양한 수상레저와 번지점프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익사이팅’한 여행이 되겠죠~! 물 위를 가르며 느끼는 ..

[이벤트 당첨자 발표] 퍼즐 속 학과찾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의 릴레이 5차 이벤트인, '퍼즐 속 전공학과를 찾아라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무려 1300여분이 댓글을 달아 주셨는데요. 모두 정답은 맞추셨나요?!! 정답은~~!!!! 네~! 정답은 국어국문학과, 미디어영상학과, 정보통계학과, 문화교양학과입니다! 방송대는 이 외에도 다양한 학과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학과를 찾아보세요! 정답을 맞춰주신 분들 중에서 100분을 추첨하여 선물을 드리고자 합니다. 방송대 페이스북에서 본인의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방송대 릴레이 5차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바로 가기 이로써 방송대 5차 릴레이 이벤트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벤트가 끝났다고 해도, 방송대에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실거죠? 앞으로도 방송대는 다양한 이벤트와 소..

방송대 2019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기간을 안내해드립니다! 2학기 수강신청을 완료한 재적생부터 신·편입생 및 시간제등록생 합격자까지, 등록금 납부기간이 상이한데요. 본인에게 해당하는 납부기간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 납부기간 안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1. 등록금 납부대상자 가. 재적생(재입학생, 사회봉사활동 신청자 포함)으로 수강신청 완료자 나. 신‧편입생 합격자, 시간제등록생 합격자 ※ 학비감면 등 장학금 대상자는 미등록시 장학금이 소멸되니, 꼭 당해학기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은 입학한 후 첫 학기 휴학 불가 (단, 특별휴학은 제외) 2.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기간 외에 납부 불가) 가. 재적생으로 수강신청 완료자 - 정규 등록금 납부기간 : 8.5(월..

방송대 소식 2019.07.19

방송대 2019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방송대가 17일부터 23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을 모집합니다. 시간제등록제는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대학에 개설된 교과목을 수강하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그야말로 평생교육 시대에 딱 맞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집 기간은 7월 17(수)일부터 7월 23일(화) 18시까지구요, 모집 인원은 아래 보이는 것처럼 20개 학과 총 1만 100명입니다. 지원서는 방송대 홈페이지(www.knou.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부속서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방송대 대학본부 입학학적과 209호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시간제입학안내 바로가기 지속적인 자기계발..

프라임칼리지, 다문화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준비 과정 운영

점점 다문화가정이 늘어가는 가운데, 이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오는 31일까지 다문화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준비 과정을 운영합니다. 토픽은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와 외국인에게 한국어의 학습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한국어를 더 편하게, 더 쉽게 보급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토픽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국가 자격입니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라임칼리지 ‘한국어능력시험 준비 과정’은 교육이나 취업 등 학습자의 목적을 고려하여 과목을 구성했습니다. ▲TOPIK II 읽기(중급) ▲TOPIK II 읽기(고급) ▲TOPIK II 듣기(중급) ▲TO..

카테고리 없음 2019.07.15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방송대 함께 다니고 싶은 친구와 학과는?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의 릴레이 4차 이벤트인, '함께 방송대 다니고 싶은 친구와 학과는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무려 996분이 댓글을 달아 주셨고, 그 중 899분이 이벤트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친구 추천을 해주신 모든 분들~! 꼭 방송대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다 기억하고 있을거예요~!) 이중에서 100분을 추첨하여 선물을 드리고자 합니다. 방송대 페이스북에서 본인의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방송대 릴레이 4차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바로 가기 앞으로도 방송대는 다양한 이벤트와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