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커져가는 관광시장, 취업을 위한 다양한 경험 필요"

 

국내외의 관광에 대한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해외에서 유입되는 관광객의 수 또한 매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2의 인생을 계획하는 중장년층, 그리고 많은 청년층의 관광시장에 대한 관심이 아주 뜨거운데요.

 

그래서 현재 관광학을 전공하는 학생들뿐 아니라 타 학과 학생들에게도 관광학과 개설 교과목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많은 관심에 힘입어 관광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 끊임없는 교과과정의 유지 및 개발에 힘쓰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광학과입니다.

 

관광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와 전반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런 특성상 관광학은 “종합 학문적 성격”을 띕니다. 방송대 관광학과는 이러한 관광학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도록 관련 분야들에 대한 교과목들을 분야별로 고르게 개설하고 있습니다.

 

관광학과 학생들은 인문학, 심리학, 사회학, 경제학, 생태학 등등 다양한 분야를 기반으로 공부하고 있는데요. 그와 더불어 관광법규, 서비스 매너, 외국어와 같이 관광학에 특화된 과목들도 개설되어있습니다.

 

방송대 관광학과에서는 연 약 4회의 지역 문화 탐방을 통해 관광자원들을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있는데요.  바로 학과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 문화 탐방’이라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을 주기적으로 실시해서,  많은 학생들에게 이론적 지식에서 나아가, 실제적으로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경험하며 배우는 것은 이론적 지식과는 차원이 다르겠죠?

 

 

"아시아나 세이버와의 협약을 통한 항공 예약발권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방송대 관광학과에서의 특별한 점이 또 있는데요. 바로 아시아나 세이버와의 협약을 통한 항공 예약발권 관련 자격증 취득이 특화되어있다는 점입니다!

 

항공 예약발권 자격증은 실제 직무에서 사용되며 꼭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항공 예약발권 자격증은 내용적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비용적 측면에서도 개인적으로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 자격증 취득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하니 항공 예약발권 자격증 취득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정말 솔깃한 이야기겠죠?

 

관광학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어디로든 날아갈 준비가 되신 분들은 전문적인 지식과 생생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방송대 관광학과로 오세요~!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