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5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개교 47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오는 5월 2일(목) 대학로에 위치한 방송대 대학본부에서 개교 47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방송대 원격교육연구소(소장 장호준 교수)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인구구조의 변화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대학교육의 역할과 국내 유일 국립원격대학으로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앞장서 온 방송대의 새로운 위상과 역할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방송대, 공존과 성장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며, 류수노 총장이 환영사를 조승래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김용덕 방송대 운영위원장이 축사할 예정인데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기조연설(제목: 방송대의 유쾌한 반란)을 시작으로, 김수암 전 통일연구원 부원장(제목: 평화공존시대 ..

[제 11기 홍보단 탄생] 발대식 현장 속으로...

지난 4월 18일 목요일!!! 치열한 서류심사와 면접을 뚫고 선발된 제11기 방송대 홍보단의 발대식이 진행됐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방송대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활동을 시작한 방송대 홍보단은 올해로 벌써 11년차를 맞이했는데요. 11년의 역사 속에 탄생한 ‘ON-AIR’ 10기 홍보단은 일년 동안 방송대 주요 행사 외에도 방송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에 발대식에서는 방송대 홍보단으로 정식 임명하는 위촉식이 진행됐는가 하면, 앞으로 홍보단으로써 어떤 사명감(?)을 갖고 어떠한 일들을 수행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올해 제 11기 홍보단은 총 29명으로, 학교의 대표 얼굴이 되어줄 23명의 홍보모델과 뛰어난 글 실력으로 방송대를 온라인에서..

'수인선 역명 선정 참여'로 방송대 알리기에 동참하세요!

혹시 소식 들으셨나요? 수원시는 오는 4월 24일(수)까지 수인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시 구간에 개통되는 2개 역의 이름을 선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중인데요. 설문조사 대상은 고색동 377-2 일원과 오목천동 473-3 일원에 건립 중인 2개 역사입니다. 그런데 바로 오목천동 일원에 건립되는 역이 경기지역대학에 인근해 있다는 사실!!! 이 때문에 경기지역대학에서는 지난해부터 지자체를 수차례 방문해 '방송대'가 지하철 역명에 병기될 수 있도록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결과, 신설 역명에 방송대 역명이 최종 후보 명단에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최종 역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방송대 학우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수원시는 ‘철도 노선 및 역의 명칭 관리지침’에 따라 시민들의 의..

방송대학TV가 BBC 의학 다큐멘터리 방영

방송대학TV가 BBC 의학 다큐멘터리 중 ‘인간’에 관련된 가장 경이롭고 재미있고 유익한 6편을 선별해 방영합니다. '인간'시리즈는 총 6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방송은 4월 10일(수) 낮 12시이고 매주 수요일 낮 12시에 주 1회씩 방영됩니다. 본 방송을 놓쳤다면 수요일 밤 10시와 토요일 밤 11시, 일요일 오후 5시 30분에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