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 4

성큼 다가온 봄, 미세먼지 걱정없는 전시회나들이3

바야흐로 봄입니다. 날씨는 봄답게 점점 따뜻해지고, 화사한 빛깔을 뽐내는 꽃들이 하나둘씩 피어나 괜시리 마음 설레는 요즘인데요. 하지만 봄이면 더 난폭하게 심술을 부리는 미세먼지란 불청객 때문에 바깥 나들이가 망설여지는 순간들이 있죠? 그래서 방송대가 준비했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실내에서 여러분의 ‘#봄 갬성’을 채워줄 힙한 전시회, 방송대와 함께 찾아나서 볼까요? The Flower : 설렘충전소 사진 출처 : 현대백화점 공식 홈페이지 꽁꽁 얼었던 얼음이 녹고 꽃이 피는 봄, 실내에서도 활짝 핀 꽃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서 진행 중인 'The Flower : 설렘충전소' 전시입니다. 본 전시회는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와 함께 '사랑 그리고 설렘'을 주..

노래만으로 부족해!오감만족 벚꽃엔딩을 위한 벚꽃명소 BEST5

길었던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추웠던 날씨가 풀리는 이맘때쯤 되면 항상 기다려지는 것이 있죠.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바로 봄이 오는 것을 알리는 벚꽃입니다. 벚꽃의 개화 시기는 매년 기온이 높아지면서 조금씩 앞당겨지고 있는데요. 올해도 작년보다 벚꽃이 1~2일 정도 일찍 피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3월 22일, 제주도 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벚꽃들이 순차적으로 개화될거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벚꽃은 개화 시기가 짧아 미리 계획하지 않으면 그 절정의 아름다움을 놓쳐버리기 쉽죠? 그래서 방송대가 준비했습니다! 전국 벚꽃 명소 5곳 함께 알아보며 벚꽃 나들이 계획을 미리 세워볼까요? #천년의 봄, 경주 보문 단지에서 벚꽃 엔딩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신라의 유적..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자!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BEST4

대한민국 전역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부터 오는 황사까지 더해져 마스크 없이 외출하기 힘든 수준인데요. 봄에만 조심하면 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 미세먼지는 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봄이 끝나가는 5월까지 이어지며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목과 눈의 통증을 비롯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저하시켜 뇌활동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미세먼지는 학업을 방해하는 불청객 중 하나인 셈이죠?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는 학우들이 미세먼지로 부터 조금이나마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방송대가 준비했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미나리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첫 번째로는 미나리를 꼽을 수 있는데요.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

새학기장학금, 넌 내꺼야! 방송대가 귀띔하는 '과탑' 되는 법

2019년이 밝은지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과 2월의 달콤한 방학을 지나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 학기가 되면 꼭 다짐하는 것들이 있죠? “이번 학기에는 과탑이 되고 말겠어, 올 A+을 받고 말겠어!” 그리하여 새학기를 맞아 방송대가 준비했습니다. 효과적인 공부법 세 가지!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학습법으로 우리 모두 과탑을 향해 달려볼까요? 고고씽! #시각적 효과와 관심 분야 활용_해마학습법 오래 잘 기억하는 것, 학습자에게는 아주 중요한 능력인데요. 해마 학습은 바로 이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해마는 입력된 정보를 삭제할 것인지, 아니면 오래 보관할 것인지 선택하는 신체 기관인데요. 이때 흥미로운 것, 새로운 것, 시각적인 것을 해마는 장기기억으로 분류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만든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