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1회 글로벌 봉사단' 베트남 하노이 파견

지난 1월 19일(토) 베트남으로 떠난 방송대 ‘제1회 KNOU 글로벌 봉사단’이 고엽제 피해자 수용시설인 하노이 프렌드십 빌리지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방송대는 나눔과 봉사 활동 문화를 확산하고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자 해외 봉사단을 모집했는데요. 여러 번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봉사단은 2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을 가진 방송대 학우 11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봉사단원 중에는 베트남 국적의 다문화 학생과 베트남전에 군인으로 파병을 갔던 학우가 함께해 베트남 봉사단의 의미를 더했는데요. 그 결과, 방송대 봉사단은 6박 8일간 베트남 하노이 프렌드십 빌리지에서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종이접기, 음악, 율동 등 특별활동 수업과 정원 가꾸기,..

시사주간지 '주간인물' 방송대 류수노 총장 인터뷰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총장이 지난 1월 08일(화) 국내 최초 인물 시사주간지인 '주간인물'에 소개되었습니다. 주간인물은 1991년 창간 시사주간지로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종교 등 각 분야에서 성공적인 길을 걷고 있는 인물들의 일과 삶을 취재하여 소개하는 피플지인데요. 시대를 앞서가며 정상에 선 국내외 인물들의 성공담을 널리 알리고 독자들에게 삶의 귀감을 제시합니다. 지난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평생교육을 선도하는 방송대 류수노 총장이 교육 분야 인물로 선정됐는데요. 주간인물은 인터뷰를 통해 원격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에 걸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평생교육 체제의 일익을 담당하는 방송대 총장으로서의 류수노 총장의 노력과 교육철학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류수노 총장은 이번 인터뷰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

방송대가 오는 1월 25일(금)부터 30일(수)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모집합니다. 이번 추가모집은 인문‧사회‧자연‧교육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에서 진행되는데요. 사회복지학과 3학년, 유아교육학과 2학년 편입학은 지원자 정원 초과로 아쉽게도 추가모집에서 제외됩니다. 신입생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이어야 합니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2학년 편입의 경우)이나 2학년(3학년 편입의 경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 독학에 의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 취득자 또는 「학점인정 등에 ..

[이벤트]입학권유 캠페인 5탄_방송대 추가모집 소문내기 인스타그램 EVENT

-방송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5탄-[EVENT] 방송대 추가모집 소문내기 인스타그램 EVENT 2019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을 맞아방송통신대가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릴레이 이벤트는 '방송대 추가모집 소문내기 인스타그램 이벤트'입니다~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이어 추가모집을 진행합니다.1월 25일(금)부터 1월 30일(수)까지 6일간 신청을 받는데요. 지혜를 나누고 인생을 배우는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추가 모집이 더 널리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방송대 공식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주세요.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추가모집 이벤트 게시물에도 좋아요 꾹~!누른 후댓글에 방송대 추가모집을 알려주시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주세요. 본 이벤..

2019학년도 1학기 교육보호대상자 및 나눔장학금 대상자 학비 지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1월 24일(목)부터 2월 1일(금)까지 2019학년도 1학기 교육보호대상자 및 나눔장학금대상자를 모집합니다. 교육보호대상자는 국가유공자 및 북한이탈주민이며 , 신청 시 등록금 전액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의 경우 본인은 물론 배우자, 자녀, 손자녀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북한이탈주민은 본인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나눔장학금은 기초생활자와 차상위계층을 위한 장학금인데요. 기초수급자는 수업료의 95%를 지원받을 수 있고, 차상위계층은 9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보호대상자 및 나눔장학금 모두 신, 편입생과 재입학생 모두 신청이 가능한데요. 입학 첫 학기는 성적에 상관없이 학비를 면제 받을 수 있고요. 두 번째 학기부터는 재학생 자격 기준이 적용됩니다. 각 부..

아듀~ 제10기 방송대 홍보단! 해단식 현장 속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인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방송대 홍보단 On-Air인데요. 2018 한 해 동안 입시 포스터 촬영, 방송대 홍보 영상 촬영, 박람회 참가 및 온라인 리포터 활동 등 방송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일이라면 누구보다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일년 간 열심히 활동한 홍보단 10기의 활동을 되새기는 가운데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 1월 18일(금)에 해단식이 진행됐습니다. 방송대 홍보를 위해 온몸으로 뛴 제10기 홍보모델과 온라인 리포터들이 함께했던 마지막 그 현장 속으로, 지금 함께 떠나볼까요? 해단식은 방송대 대학본부 206호에서 진행됐는데요.본격적인 시작 전 한 해 동안 방송대를 알리느라 고생한 홍보단을 위해 간소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과와 선물도 ..

공부·활동 모두 열심 '방송대 에너자이저' -「미디어영상학과·대학원 평생교육과 김형수」

“공부를 좋아하게 되면전공이 동화책처럼 느껴져 즐기게 돼요” 김형수 학우는 현재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이자 대학원 평생교육과 2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방송대 학우 중에 학부와 대학원을 동시에 다니는 경우는 드문데요. 3학년으로 편입했기에 1,2학년 과목도 함께 공부해야 하는 빡빡한 일정이지만 한 학기당 무조건 7학점씩 들으며 성실하게 학점을 땄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대학원 포함해 모두 10과목을 들었습니다. 이처럼 열심히 방송대에서 학업을 이어나가는 그가 방송대를 처음 만난 건 2014년이었습니다. 방송대에 재학 중이던 부인을 따라 방송대 교육학과에 입학했고, 열렬한 ‘방송대 팬’이 됐습니다. 그는 공부 이외에도 과외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데요. 방송대 홍보단에서 2년 연속 활동하며 지난 2월에는 최..

꿀~휴가를 만드는 2019 공강·연차 공략법

새해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공휴일을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빡빡한 삶 속에서 단비 같은 공휴일! 이번 공휴일은 아쉽게도 작년보다 3일 줄어든 66일이라고 합니다. 주말까지 모두 포함한 휴일을 따지면 2019년 휴일은 총 117일인데요. 하지만 공강, 연차를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긴 휴가를 만끽할 수 있겠죠? 미리 휴일 일정을 확인하며, 공강 혹은 연차 타이밍을 알아볼까요? 2019 공강, 연차 공략법 지금부터 START! #2월 #3월 2월은 1일과 7일을 사용하여 6일의 연휴를 즐길 수 있지만,2월 7~8일 이틀을 연속으로 쓰면 무려 9일이라는 연휴가 생깁니다. 2월은 개인의 취향껏 연차를 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전국에 있는 모든 학교의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3월 1일은 삼..

[이벤트 당첨자 발표] 입학권유 캠페인 4탄_모바일 랜딩 페이지 소문내기 EVENT

-방송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4탄-[EVENT] 모바일 랜딩 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릴레이 이벤트 4탄에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아래 당첨자 명단에 본인에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닉네임 또는 이름이 당첨자 명당에 있으신 분들은아래의 '당첨자 정보 취합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1월 20일까지 정보를 보내주세요~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1월 23일(수)부터 1월 30일(수)까지 방송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될 제 5차 릴레이 이벤트에 재도전해 보세요! >>당첨자 정보 취합 바로가기 [당첨자 명단] ※ 왼쪽 Link 혹은 성함을 클릭하여 본인이 쓴 댓글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

[리포터 에세이] 아듀 2018, 2019 청소년교육과 스터디 ‘아미띠에’ 아자!

안녕하세요. 온라인 리포터 송민경입니다. 무더웠던 올여름, 청소년교육과 3학년 스터디 ‘아미띠에’의 1학기 뒤풀이 에세이를 쓴 것이 마치 어제 일 같은데요. 벌써 추운 겨울과 함께 기말고사도 끝나고 한 2018학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공부도 일도 자신에 주어진 일들에 최선을 다하며 생활한 한 해, 힘겨울 때마다 보이게 안 보이게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며 함께해 온 ‘아미띠에’였는데요. 서로에 대한 감사함과 한해를 되짚어 보고자 2018 쫑파티가 계획되었습니다. 경기안양학습관 소속 청소년교육과 3학년 주간스터디답게 대부분에 행사는 평촌에서 이뤄집니다. ‘아미띠에’의 멤버들은 대부분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인데요. 아직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학우에서부터 이제는 육아를 졸업한 학우들, 그리고 사회에서 직장인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