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15

[이벤트] 입학권유 캠페인 4탄_모바일 랜딩 페이지 소문내기 EVENT

-방송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4탄-[EVENT] 모바일 랜딩 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 2019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을 맞아 방송통신대가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네 번째 릴레이 이벤트는 '모바일 랜딩 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입니다~ 1학기 학생모집을 맞아 방송대 공식 홈페이지는 평소와 다른 모습으로 새 단장을 맞혔는데요. 핸드폰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학생모집에 대한 정보가 담긴 모바일 랜딩 페이지를 가장 먼저 만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랜딩 페이지 홈페이지 URL과 해당 이미지를 자신의 SNS에 공유 후 공유 게시글의 URL을 본 게시물 댓글에 달아주세요. 본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 방송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 참여 방법*..

책과 문화가 공존하는 국내 이색 도서관4

2학기가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어느덧 종강을 맞이하고,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조금 여유가 생기셨다면 2019학년도 학기가 시작하기 전, 특별한 곳에 가서독서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방송대가 여러분의 문화생활은 물론 마음의 양식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국내 이색 도서관 4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 자연과 함께하는 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출처 : 청운문학도서관 공식 홈페이지 청운문학도서관은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인왕산 자락길에 지어진 도서관인데요. 주변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도록 전통 건축 양식인 한옥을 이용해 지은 곳입니다. 지하과 지상으로 이뤄진 공간으로 지하 열람실은 현대식으로 지어져 편의성을 강조했고, 지상은 한옥 그대로의 이점을 살려 앉아서 책..

방송대 류수노 총장, 제27회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서 교육부분 대상 수상

방송통신대 류수노 총장이 지난 12월 18일(화),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진행된 '제27회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분 대상을 받았습니다. 제27회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은 전국 각 기관에서 추천한 후보와 신문, 방송, 인터넷을 통해 보도된 인물 중에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공적이 많은 후보자를 종합평가한 후, 본회 심사위원회와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높은 경쟁률을 통해 선정해 수여되는 상인데요. 정치, 경제, 교육, 법조, 행정, 언론, 사회, 문화, 예술, 의학, 기업, 군, 봉사, 여성 등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각 분야에서 성공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나라의 꽃인 무궁화 정신을 이어받아 조국발전에 기여한 이들을 발굴해 시상했습니다. 올해 시상식에선 △사업부문 △사임당부문 △교육부문..

방송대에서 시작한 ‘꿈 달리기’ - 「교육학과 한경옥 동문」

“학생에서 튜터로, 튜터에서 교육학과 실습지도교수로. 꿈이 없었던 저에게 방송대가 성장의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한경옥 동문은 과거 주산학원 원장이었습니다. 시대에 흐름에 따라 주산학원은 속셈학원에 밀려났고, 전자계산기가 보급되자 그나마 있던 학원생들도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때 한 동문은 다른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방송대 교육학과에 진학했습니다. 그리고 1학년을 지나 2학년이 되어 첫 후배들을 만나는 입학식 날, 학과 임원의 부탁으로 교육학과 O.T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그때 한 튜터가 유심히 그녀를 지켜봤고 이후에 그 튜터를 여성교육개론 오프라인 강의에서 우연히 만나게 됐습니다. 그 튜터는 한 동문을 보자마자 “한경옥 선생님은 튜터하면 잘할 것 같아요. 한 번 튜터에 도전해 보시는 것 어때요.”란 ..

방송대 생활과학과 대학원, 이야기가 있는 예술의상전 개최

방송대 생활과학과 대학원의 2018년 2학기 과목 중 하나인 ‘패션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한 학기간의 땀과 열정이 담긴 과제전을 개최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교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이야기가 있는 예술의상전’이라는 주제 아래 2018년 12월 21일(금)~31일(월) 11일간 열리는데요. ‘패션디자인 스튜디오’ 과목은 옷을 통한 표현과 소통을 탐구하는 디자인 실습 과목입니다. 멀티미디어 수업을 통한 패션 디자인 이론과 함께 예술의상 창작과 이를 위한 실습 활동으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이 수업을 통해 배운 결과물이 바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되는 거죠~ 2학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고가 깃든 의미 있는 이번 전시회는 PVC, 광섬유, LED 전구, 레이저커팅과 같은 ..

[이벤트 당첨자 발표]입학권유 캠페인 2탄_친구따라~방송대! 친구 소환이벤트

-방송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2탄-[EVENT] 친구따라 방송대! EVENT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릴레이 이벤트 2탄에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아래 당첨자 명단에 본인에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 지금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 3차 릴레이 이벤트가 이어서 진행되고 있으니,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벤트에 재도전해 보세요! ☞방송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릴레이이벤트 3탄 이벤트 바로가기 [당첨자 명단] ※ 왼쪽 Link 혹은 성함을 클릭하여 본인이 쓴 댓글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이름 댓글 링크 1 김미소 Link 2 강직한 Link 3 종호정 Link 4 오주희 Lin..

[이벤트]입학권유 캠페인 3탄_해리포터의 마법모자! 너의 학과를 알려주마

-방송대 입학권유 캠페인 '함께 공부해요' 3탄-[EVENT]해리포터의 마법모자! 너의 학과를 알려주마 2019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을 맞아 방송통신대가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세 번째 릴레이 이벤트는 '해리포터의 마법모자! 너의 학과를 알려주마! 이벤트'입니다~ 영화 '해리포터' 속 호그와트 마법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쓰는 모자가 있습니다. 맥고나걸 교수님이 학생에게 모자를 씌워주면 모자는 앉은 사람의 생각과 기질을 읽어 기숙사를 배정해주죠~~ 방송대에도 이런 마법의 모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모자보다도 서로의 성향과 취향을 잘~아는 사람! 바로 친구죠!직접~ 해리포터 속 마법모자가 되어 친구에게 학과를 추천해주세요.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친구 태그 후 친..

한국 방송대 2019년 입학전용 카카오톡 상담 진행

방송대가 2019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맞아 카카오톡 입학전용 상담을 제공합니다! 개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학습자 개인의 시간에 맞춰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송대에 신·편입학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편입학 희망자에게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방송대가 카카오톡 1:1 상담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상담은 2019년 1월 30일(수)까지 제공되고,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답변이 진행되는가 하면요. 지원 자격부터 절차, 제출 서류 등 소소한 것부터 구체적인 사항까지 제한 없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대 신·편입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지금 카카오톡 앱에서 플러스친구로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검색하고 ..

꿈을 향한 도전은 아름답다! ‘도전기’를 담은 영화 BEST 4

지금 “마마~” 하며 퀸의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지 않으신가요?10월 개봉이래로 여전히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 최근 에서 구현된 ‘라이브에이드’ 영상이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영화 속에서 '퀸'은 쉽게 성공을 거두고 유명해진 것처럼 보이지 않았나요? 실제로 퀸은 성공하기까지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방송대에서는 최근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와 함께 설렘과 두려움이 공존하는 단어 ‘도전’을 주제로~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영화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출신적 한계를 예술로 뛰어넘은 프레디머큐리의 도전"- 출처 : 네이버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스틸컷 는 영국의 두 번째 여왕이라 불렸던 전설적인 록밴드 ‘Queen’과 ‘프레디..

영상으로 보는 퀴즈쇼 잼라이브, 방송대 등록금 관련 문제 생중계

대국민과 소통하는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에 지난 12월 6일(목) 방송대 문제가 출제됐는데요!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 출제입니다.이번에는 방송대와 관련된 어떤 문제가 출제됐을까요? 지난 번과 같은 문제로, 방송대의 등록금에 관해 묻는 질문이 출제됐는데요.잼누나 김해나 씨는 방송대 등록금이 “너무 저렴해서 깜놀”했다는 힌트로 많은 분들이 정답을 맞힐 수 있도록 유도했답니다. 방송대 등록금 퀴즈 정답은 1번인 30만 원대로~~6만 1천 명이 정답을 맞혀 92%라는 굉장히 높은 정답률을 기록했는데요.방송대의 너무나 저렴한 등록금에‘진짜 30만 원이 맞냐’는 놀란 반응을 보이는 댓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왔습니다. 잼라이브 진행자인 김해나 씨는 방송대는 30만 원 대의 등록금으로 다닐 수 있는국립 4년제 대학교로..

방송대 소식 2018.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