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15

방송대, 2019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Best HRD) 선정

지난 27일 열린 '2019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방송대가 2019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받았습니다. 서유미 교육부 차관보님이 공공기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방송대 인재개발원 이창섭 인재개발부장님께 수여해주시는 모습인데요~! 현장에서 직접 본 이들은 가슴이 뭉클해짐을 느꼈다고 합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교육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제도인데요. 인력개발과 관리 등 인적자원개발에 모범이 되는 기관을 정부가 직접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기관의 인적자원..

2019년 직원 한마음 워크숍 개최

방송대에서 2019년 직원 한마음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각 지역대학에 흩어져 있던 많은 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온라인 상으로 미처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간의 유대감을 키운 뜻깊은 자리였는데요. 참석한 직원들은 방송대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서로 협력해서 더 나은 방송대를 만들어 나가자는 목표로 모두가 한 마음이 되었던,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하네요. 행사는 교무처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한 말씀 한 말씀이 방송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시다는 것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팀빌딩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모든 참석자들이 제일 즐겁게 참여한 시간 중 하나였습니다. 참석자들은 팀별로 함께 고민하고, 웃고 즐겼..

류수노 총장님, 연변대 방문 및 동북아시아 대학교 총장 원탁회의 참석

중국 연변대학교는 개교 70주년을 맞이해서 동북아 4개국 원탁회의를 열었는데요. 이곳에 방송대 류수노 총장님이 지난 21일과 22일 동안 다녀오셨습니다. 이 원탁회의에서는 동북아 4개국의 총 22개 대학 총장이 참석해서 대학 간 교류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방송대와 서울대를 비롯한 10개 대학, 북한 김일성종합대 등 3개 대학, 중국 연변대 등 6개 대학, 일본 히로사키대 등 3개 대학이 참여했습니다. 특히나 총장님은 연변대 김 웅 총장과의 면담을 통해 ▲2020년 국제원격대학총장협의회(ICDE) 연변대 총장 초청 ▲양 대학의 원격강의 공동 제작 추진 ▲김일성종합대학과 방송대 교류를 위한 연변대의 역할 담당 표명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합니다. 또한 두만강 포럼에서는 한·중·북한..

제 4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Fun-한 청춘 페스티벌"

다가오는 10월 13일, 대학본부 광장에서 제 4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Fun-한 청춘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동문, 재학생, 교직원 모두가 참여해서, 방송대인 모두가 하나되는 행사인데요. 모든 동문들의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식나눔, 웃음나눔, 행복나눔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10시 30분 식전공연과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후 2시 청춘 페스티발과 오후 6시 가을밤의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동문기업들의 물품과 지역특산품을 판매하는 행복나눔 바자회는 10시~18시까지 민주광장 및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되구요, 오후 1시반부터 6시까지 민주광장에서는 동문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동아리 공연이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각종 ..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학습자를 위한 글쓰기 과정 운영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대상으로 ‘다문화 학습자를 위한 글쓰기 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 수강 신청: 9월 1일(일)~ 9월 30일(월) ▶ 신청 방법 : 프라임칼리지 허브대학 홈페이지 신청 ▶ 허브대학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문화 학습자를 위한 글쓰기 과정’은 ▲글쓰기의 특성과 절차 ▲맞춤법과 문장쓰기 ▲실용문 쓰기와 학술문 준비하기 ▲학술문 쓰기의 요령과 방법 등 총 4과목이 준비되어있는데요, 다문화 시대에 요구되는 표현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실용문과 학술문 쓰기의 요령과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문화인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구요, 교육 과정은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됩니다. 더불어,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

프라임칼리지 3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프라임칼리지가 취업 준비생 및 직장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9년 3차 재직자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재직자기초과정’은 직장인 역량 개발과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를 위해 만들어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벌써 7년째 운영 중인 무료 온라인 강좌입니다. 이번 3차 재직자기초과정은 ▲표준과정 11과목, ▲자격과정 9과목 등 총 20과목으로 운영되는데요, ▲표준과정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 교양과정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의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 등 11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격과정은 ‘전산회계 1급 자격준비과정’, ‘전산세무 2급 자격준비과정’ 등 9개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데요, 수강신청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강신청: 9월 1일(일)~ 9..

2019학년도 2학기 온라인 과제물 제출 안내

방송대에서 2019학년도 2학기 온라인 과제물 제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2019학년도 2학기 과제물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우 여러분들은 아래 기간 내에 과제물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시 제출기간: 2019.09.16(월)~10.21(월) 09:00~18:00 ▶ 1차 추가 제출기간: 2019.10.23(수)~10.25(금) 09:00~18:00 ▶ 2차 추가 제출기간: 2019.10.27(일)~10.29(화) 09:00~18:00 제출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아래와 같은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과제물제출 ▶ 로그인 →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온라인과제물제출 → 과제물보기 → 과제물제출 그리고 제출 시..

프라임칼리지, 대학로 역사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에서 오프라인 학점과정인 '대학로 역사 아카데미 시리즈'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대학로 역사 아카데미 시리즈는 ▲서울역사문화탐방 ▲3.1운동 백주년기념특강 1, 2의 세 강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서울역사문화탐방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을 자연지리와 역사적 안목으로 살펴보는 내용인데요. 역사문화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두 눈으로 확인한다면 역사를 바라보는 시각과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3.1운동 백주년 기념특강 1, 2는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를 기억하고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특강 1(부제: 100년 전 기억과 미래로의 출발)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기념하여 3.1운동을 ..

추석, 올해만큼은 무사히! - 추석을 부디 평화롭게 보내고 싶다면?! 2탄!

방송대가 준비한 추석 시리즈 2탄! 이번에는 고향집에 도착하여 모두가 만났을 때의 이슈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아니, 힘겹게 도착해서 기분좋게 가족들과 만났는데, 아직도 뭔가 스트레스가 남았을까요? 무슨 말씀! 도착해서부터 본방입니다! 추석 연휴를 잘 보내기 위한 꿀팁! 함께 보실까요? 추석 스트레스 1위가 무엇인지 혹시 아시나요? 집안일? 귀성길 막히는 도로? 아닙니다. 정답은 바로 명절 잔소리입니다. 갑자기 분위기 싸~~~ 하게 만드는 가족 관계 망치는 해서는 절~~~대 안되는 말! 대표적인 유형 4가지를 함께 보겠습니다. '공부는 잘 되니?' '성적은 올랐니?' '대학은 어디로 지원하니?' 학생인 조카나 손자 손녀가 있는 분들. 학업이나 진학 이야기는 이제 그만~! '취업 준비는 잘 되니?' '자격..

[리포터 취재] 청소년교육과 제3회 동문 선후배네트워크 쌓기

교수님도, 동문 선배님들도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열심히 하던 분들이 졸업 후에는 다들 어디로 가셨지?”라고요. 다행히 경기지역대 안양학습관 청소년교육과 선배님들은 꾸준히 고민하고, 활동을 해오셨습니다. 덕분에 ‘제3회 선후배네트워크 쌓기’로 8월 24일 토요일, 만남의 장이 열렸습니다. 친목 모임도 의미가 있겠지만, 선배님들의 경험을 나누고, 그 길을 따를 후배들을 위해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질문과 답변을 듣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경기지역대 담당 교수님이신 김진호 교수님께서 오신다고 사전 공지되었습니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청소년 지도’와 ‘청소년 상담’ 분야 중 선택에 따라 스터디실을 두 곳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