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15

창단 18주년 기념 '방송대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방송대합창단'이 창단 18주년을 맞아 11월 2일(토) 오후6시 성동문화회관 소월아트홀에서 정기연주회(지휘자 신재상, 반주자 박주연)를 개최합니다. 뜨거운 열정, 마음을 울리는 하모니가 가득한 이번 '정기연주회'는 가톨릭 사제이자 음악가였던 비발디의 대표 성악곡 'Gloria in D major, RV 589'과 '내 마음의 강물', '강 건너 봄이 오듯' 등 한국가곡, 세월호 추모곡 '눈물기도', '합창으로 배우는 음악사 II'가 1,2부에 울려퍼질 예정입니다. 뒤를 이어 유명 카운터테너 김대경님과 이상준님의 특별공연이 진행되며, 마지막 3부에서는 브라이언 메이사의 'We Will Rock You'를 시작으로 Queen의 명곡 'Love of my life'와 'Bohemian Rhapsody'로 마..

"내 인생을 바꾼 대학" 방송대 에세이 공모전 진행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11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내 인생을 바꾼 대학"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방송대에 입학 혹은 졸업 후, 내 삶이 바뀐 내용'을 주제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분량은 600자 내외, 200자 원고지 분량 3매 내외입니다. 방송대 재학생 뿐만 아니라 휴학생, 졸업생 모두! 방송대과 관련된 나만의 이야기를 가진 분이라면 지금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하단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에세이와 함께 메일로 제출해주시면 공모 가능합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도 주어지니 방송대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방송대로 인해 삶이 긍정적으로 변한 학우분들의 진솔하고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

방송대 소식 2019.10.28

다문화 학생 1만 명 시대, 다문화 학생상담사 2급 준비과정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오는 11월 1일(금) 부터 한달간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상담사 2급 준비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1990년대 이후 국제결혼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우리사회 속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체 학생 가운데 다문화학생이 차지하는 비율 또한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다문화 학생 중 일부는 한국어 구사 능력이 떨어지거나, 인종에 대한 편견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다문화 학생들의 심리‧정서 및 진로‧학업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상담과 해결을 도와주는 다문화 학생상담사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방송대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다문화 학생상담사 2급 준비과정’은 개설하고 ▲ 다문화청소년이해, ▲ 다..

전국 가왕들 다 모여라! 제22회 총장배전국가요제 현장이야기

끼 있는 방송대 학우들 다 모여라! 지난 10월 19일(토) 방송대 학우들을 가슴 뛰게 한 '제22회 총장배전국가요제'가 전남 장성군 정성읍에 위치한 장성공설운동장 노란꽃잔치 주무대에서 개최됐습니다. 각 지역대학을 대표하는 14팀이 출전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는데요. 개인 참가자로는 서울지역대학 '이정은', 울산지역대학 '최익현', 경기지역대학 '송성아', 대구-경북지역대학 '김철호', 충북지역대학 '신은경', 부산지역대학 '유미정', 경남지역대학 '김경미', 인천지역대학 '하연희', 대전-충남지역대학 '전서령', 사회과학대학 '박수진', 강원지역대학 '김대현' 등 총 11명의 학우가 출전했습니다. 팀으로 출전한 곳은 총 3팀이었는데요. 참가팀들은 노래 외에 빛나는 작명 센스로 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방송대, '예술사는 습관, 동숭 아트마켓' 셀러 모집

방송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매주 토요일 개최하는 ‘KNOU 동숭 아트마켓’에서 예술 물품을 판매할 마켓셀러를 모집합니다! ‘KNOU 동숭 아트마켓’은 지난 1월부터 서울시 종로구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대학로 공연 ·예술타운 조성 사업의 일환인데요. 대학 공간을 활용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KNOU 동숭 아트마켓’은 매주 토요일 혜화역에 위치한 대학본부 열린관 정문 일대에서 진행되는데요. ‘예술사는 습관’을 주제로 공예, 미술작품, 액세서리 생활소품 등 유·무형의 예술 물품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연극영화와 뮤지션 음악 홍보가 펼쳐집니다. 살짝 듣기만 해도 정말 기대되는걸요? ‘KNOU 동숭 아트마켓’ 마켓셀러는 참여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

방송대 인천지역대학,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시설명회’ 성료

방송대 인천지역대학은 지난 10월 11일(금) 남인천고등학교를 찾아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오는 12월 2일부터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많은 학생에게 방송대의 넘치는 매력을 널리 널리 알리고자 이번 입시설명회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설명회가 진행된 남인천고등학교는 다른 학교와 달리 조금은 특별합니다.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성인반 교실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행사는 학업과 생업에 열중하느라 시간을 내기 어려운 성인반 학생들을 위해 방송대 교직원들이 교실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3학년 7반, 8반, 9반, 10반 총 4개 학급 160명을 만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방송대를..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 AAOU 연례회의 참석

방송대가 최신 원격교육 동향을 파악하고 인적교류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파키스탄에서 진행된 아시아원격대학협회 (Asian Association of Open Universities/ 이하 AAOU) 연례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올해 33회째를 맞이한 AAOU 연례회의는 회원교 간의 원격교육 운영 노하우 공유를 통해 최신교육 경향을 수집하고 각 대학의 총장단과 원격교육 분야 석학들의 인적 교류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원격교육: 2020년과 그 이후(Open Distance Learning: 2020 and Beyond)'라는 주제로 다양한 학술 세미나 등을 준비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는데요. 방송대는 김영인 부총장을 비롯해 국제협력단 김옥태 단장(미디어영상학과 교수), ..

방송대 '제22회 총장배 전국 가요제 및 합동체전' 개최

방송대가 전남 장성군 정성읍에 위치한 장성공설운동장(노란꽃잔치 주무대)에서 10월 19일(토) 14시부터 21시까지 `제22회 총장배 전국 가요제 및 합동체전`을 개최합니다~! 제37대 전국총학생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광주·전남지역대학을 비롯해 전북,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대전·충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 울산, 제주 등 총 13개 지역대학이 모두 참여합니다. 그야말로 우리들의 축제!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준있는 노래가 고픈 분, 노래를 부르고 싶은 분, 그냥 놀고싶으신 분~! 모두 모두 환영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의 끝자락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싶다면 10월 19일(토) `제22회 총장배 전국 가요제 및 합동체전`으로 놀러 오세요! 지난 가요제 자세히 보..

방송대 소식 2019.10.16

방송대 제4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Fun-한 청춘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지난 13일(일) 방송대 제4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Fun-한 청춘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그 뜨거웠던 축제의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넓은 도로를 유유히 걸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 날 대학로는 차가 없는 거리여서, 방송대 박람회를 즐기시는 분들도 넓은 도로 위에서 마음껏 가을 하늘을 만끽하셨습니다. 가을 햇살이 따사로운 오전 11시! 드디어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햇살이 뜨거운 날이지만, 많은 귀빈분들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 날 제일 인기 많았던 분은 단연코 총장님이셨습니다~! 많은 분에게 사진 요청이 있었는데요~ 총장님은 웃으며, 함께 사진을 찍어주셨답니다~! 본격적으로 바자회 부스를 둘러볼까요? 많은 먹거리와..

출판문화원 영국 DK 출판사가 만든 개 백과사전과 고양이 백과사전 출간

방송대 출판문화원에서 새로운 책을 출판합니다. 출간되는 책은 "개 백과사전"과 "고양이 백과사전"인데요, 영국 'DK 출판사'가 만든 책으로, 영국과 우리나라, 동시에 출간된다고 합니다!~ "개 백과사전"과 "고양이 백과사전", 책 제목부터 특이한데요~! 어떻게 이 책이 나오게 되었을까요? 최근 국내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비주얼 백과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DK 출판사의 개·고양이 백과사전을 각각 출간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DK 출판사의 책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나라에서 60개의 이상의 언어로 번역될 정도로 저명하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북 디자인을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