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12

[리포터 취재] 방송대 전국 사회복지학과 학우들의 등산모임, '방등모' 속리산으로 떠나다!

안녕하세요? 홍보단 온라인 리포터 김현숙입니다. 지난 9월 21일에 개최된 미추홀 축제 이야기에 이어서, 인천지역대학 사회복지학과 일일호프 행사로 인사드렸는데요. 오늘은 ‘방등모’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방등모’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국 학우들의 등산모임으로 사회복지의 철학을 나누고, 학우들의 친목을 위해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결집력이 좋은 사회복지학과인만큼 굉장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등모’의 등산 장소는 ‘속리산 세조길’로 결정되었습니다. 인천지역 학우님들은 이른 아침부터 학교에 집결해 버스로 이동했습니다. 3학년과 4학년으로 구성된 오늘의 학우들은 50명에 육박했으며, 전국 네트워크 중 2번째로 많은 인원이었습니다. 학우들의 얼굴은 여행의 설렘과 기대로 가득차보였습니다..

방송대,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대가 원격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일과 학습 병행에 최적화된 원격 교육시스템 제공 및 국내 핵심인재 양성,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교육 희망 사다리 역할을 인정받아 방송대가 원격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방송대는 앞서 말한 수상의 이유 외에도 국내 유일의 국립 원격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노력을 쏟아왔습니다. 첫번째로 방송대가 구축한 스마트러닝 교육서비스 플랫폼인 U-KNOU(Ubiquitous-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캠퍼스 학습 포털은 PC·태블릿·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적 제약과 시간적 제약을 대폭 줄여 우리 학우들이 학습환경에 쉽게 접근할 수..

방송대 소식 2019.11.27

4차 산업혁명 시대, 앞서가는 사람들의 선택,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첨단공학부 데이터융합공학 전공 신설!

"데이터 수집에서 분석 및 활용까지를 종합적으로 다루는 학문" 하루하루 급격하게 변하는 디지털 경제사회, 디지털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이 생겨나고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종 첨단 기술에 대한 필요성과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 모든 고민에 대한 해답이 되는 곳,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첨단공학부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입니다! 방송대는 시대를 이끄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프라임칼리지를 통해 앞장서고 있는데요. 지난 2014년 개설된 첨단공학부에는 산업공학 전공과 메카트로닉스 전공을 개설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급변하는 사회변화를 반영해 2020학년도 부터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을 신설했습니다.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에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인 인공지능,..

[이벤트] 방송대 2020.1학기 학생모집 릴레이 이벤트 1탄_페이스북 친구태그 이벤트

방송대에서 2020학년도 1학기 학생 모집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그 첫 번째 이벤트는 바로바로 '친구야! 방송대에 같이 입학하자!' 친구 태그 이벤트입니다. 말 그대로 방송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방송대에 함께 다니고 싶은 친구를 댓글에 태그하고 그 이유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쉽죠? ▶ 방송대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드립니다! 친구도 초대하고~ 커피도 마시고~ 일거양득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많은 분의 참여 부탁드리며, 1월까지 이어질 방송대 릴레이 이벤트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참여방법] ▶ 이벤트 기간 : 11월 25일(월) ~ 11월 29일(금) ▶ 당첨자 발표 : 12월 9일(월) ▶ 참여 방법 : ..

"내 인생을 바꾼 대학" 방송대 에세이 공모전 수상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11월 4일(월)부터 15(금)까지 진행한 "내 인생을 바꾼 대학" 에세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약 2주간 많은 분이 방송대와 관련한 자신만의 스토리를 보내주셨습니다. 방송대를 통해 배움에 대한 열망을 해소한 이야기, 경단녀에서 방송대를 통해 다시 사회의 주역으로 우뚝 선 이야기 등 방송대와 만나 인생이 바뀐 학우님들의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내주신 에세이는 3차에 걸쳐 심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최우수작은 아쉽게 선정되지 않았으며, 우수작 2편과 가작 4편으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었습니다. 수상자 분들께는 개별 메일 및 문자로 추가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응모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수상의 영광을 안은 분들께 힘찬 박수 보내드립니다. ※수상자들은 ..

예술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강연 프로그램 <On the STAGE> 개최

2019년의 마지막 12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의 끝을 알차고,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주목하세요! 예술창업을 위한 강연 프로젝트 'On the STAGE'를 소개합니다. 예술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강연 프로그램 'On the STAGE'는 이 시대 젊은 예술가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극, 영화, 전통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과 비전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고 진솔한 시간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대학로 방송통신대학교 열린관 대극장에서 ‘Art Makes Jobs, Job Makes Arts’라는 슬로건을 갖고 총 다섯 회차 동안 진행될 예정인데요. 먼저, 첫 회차인 13일에는 공연기획 플랫폼 ‘크라우드티켓’의 창업자 신효준 대표와, 국내 공연의..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2019학년도 겨울학기 오프라인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오는 28일까지 2019학년도 겨울학기 오프라인 평생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2019학년도 겨울학기 평생교육과정은 성인학습자들의 특성과 교육 요구에 맞춰 문화예술 과정과 전문자격준비 과정 총 2개 분야 10개 강좌로 구성되는데요. 문화예술 과정은 ▲성악입문 ▲오페라준비(성악입문 기수료생 수강 가능) ▲트럼펫 아카데미 초급 1·2 ▲민화: 전통으로 현대를 그리다 ▲서예:文에 담은 예술 ▲미학적 사진 창작 중급 강좌까지 총 7개 강좌가 운영되며, 수업은 방송대 대학본부(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에서 진행됩니다. 전문자격과정은 ▲스피치 지도사 ▲타로로 묻고 심리학이 답하다 ▲홈카페 마스터 과정이 준비되며, 스피치 지도사는 방송대 대학본부와 서울 남부학습센터(서울시 양천구 목동..

[리포터 취재] 가을, 방송대 생활에 낭만을 더하다! 인천지역대학 사회복지학과 일일호프 이야기

안녕하세요? 홍보단 온라인 리포터 김현숙입니다. 마음속에 살랑살랑 낙엽이 춤을 추고, 가을이 내 발 앞으로 성큼 다가온 요즘, 인천지역대학에서는 방송대 생활에 즐거움을 더해줄 일일호프 행사가 진행됐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으로 지금 바로 저와 함께 확인하세요~ 인천지역대학 캠퍼스는 멋스러운 외형으로 학생과 인천시민들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노천카페에서 차 한잔을 즐기는 학생들의 편안한 모습에서, 마치 뉴요커가 연상되기도 했습니다. 학교 정문에 도착하자 오늘의 행사장인 일일호프의 장소를 알리는 발자국이 길 위에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 발자국을 따라 목적지를 향해 걸으니 마치 동화 속의 앨리스가 흰 토끼의 뒤를 쫓아갈 때의 설렘이 느껴졌습니다. 발자국을 따라 5분 정도 계속 이동하니, 낯익은 모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합니다. 방송대 신·편입해야 하는 이유는 정말~정말 많은데요! ✔️ 실속 있는 등록금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한 학기 등록금 34~37만 원대로 수준 높고 알찬 강의(전임교원 강의 담당 비율 78.5%)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전국 방방곡곡 캠퍼스 라이프 전국 48개 캠퍼스에 도서관·강의실·전산학습실 운영하며 지역별 학생회·동아리·스터디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첨단 학습 PC와 스마트폰으로 모든 원격강의 수강 가능합니다. 재학생의 약 80%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학사학위를 취득합니다. ✔️ 80만 방송대인 네트워크 파워 졸업생 70만 명, 재학생 약 10만 명! ..

방송대 캠퍼스타운 열린관, 다다전 vol.1 개최

11월에 접어들면서 가을의 감성과 낭만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냥 보내기 아쉬운 이 계절을 더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가을의 낭만을 더할 '다다(多多)전 vol.1'을 소개합니다. 다다전은 올해 개관한 방송대 캠퍼스타운 열린관에서 진행되는 전시입니다. 열린관에서는 지난 8월부터 2인전 형식인 두 차례의 개관전을 보냈는데요. 열린관 갤러리라는 빈 공간을 점점 채워나가기 위한 초석으로 이번에는 더 많은 작가, 총 4인의 작가들을 섭외해 ’다다(多多)전’을 준비했습니다. 각각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아티스트들이 모여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하는 이번 전시에는 동양화로 이야기하는 권민정 작가님 · 김희영 작가님, 수채화에 생각을 담아내는 윤혜숙 작가님, 가죽 조각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한정화 작가님이 참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