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8 2

"내 인생을 바꾼 대학" 방송대 에세이 공모전 진행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11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내 인생을 바꾼 대학"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방송대에 입학 혹은 졸업 후, 내 삶이 바뀐 내용'을 주제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분량은 600자 내외, 200자 원고지 분량 3매 내외입니다. 방송대 재학생 뿐만 아니라 휴학생, 졸업생 모두! 방송대과 관련된 나만의 이야기를 가진 분이라면 지금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하단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에세이와 함께 메일로 제출해주시면 공모 가능합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도 주어지니 방송대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방송대로 인해 삶이 긍정적으로 변한 학우분들의 진솔하고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

방송대 소식 2019.10.28

다문화 학생 1만 명 시대, 다문화 학생상담사 2급 준비과정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오는 11월 1일(금) 부터 한달간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상담사 2급 준비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1990년대 이후 국제결혼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우리사회 속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체 학생 가운데 다문화학생이 차지하는 비율 또한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다문화 학생 중 일부는 한국어 구사 능력이 떨어지거나, 인종에 대한 편견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다문화 학생들의 심리‧정서 및 진로‧학업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상담과 해결을 도와주는 다문화 학생상담사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방송대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다문화 학생상담사 2급 준비과정’은 개설하고 ▲ 다문화청소년이해,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