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초콜릿 만들기] 브라우니 믹스로 발렌타인데이 홈메이드 초콜릿 만들기

한알맹 2012. 2. 9. 00: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연인에게 사랑을 듬뿍 넣어 직접 만든 홈메이드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지만, 요리하고는 담쌓고 사는지라 계란후라이와 라면 끓이기 말고는 할줄 아는 요리가 없는 분들께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브라우니 믹스를 이용한 홈메이드 초콜릿 만들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만들기가 너무 쉬워서 직접 만들었다고 말하기가 다소 민망하긴 하지만, 장식을 더해서 직접 만들어낸 브라우니를 선물한다면 사랑이 한층 더 깊어 지겠지요?? ^-^V




브라우니란???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로 우유,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입니다. 브라우니란 이름은 갈색(Brown)이 난다고 해서 붙여졌습니다. 브라우니는 옛날 미국의 부잣집에서 일하던 가정부가 빵을 만들다가 빵이 부풀어 오르는 베이킹파우더를 깜빡하고 안넣고 그냥 굽게 되어서 처음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납작한 빵이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집에가서 가족들과 나누어 먹었는데, 그 맛이 너무 좋아서 계속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이것이 브라우니의 기원입니다.


 


브라우니 믹스재료 구입

브라우니 믹스재료는 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물을 부어서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돌려주면 촉촉하고 쫀득한 브라우니가 완성됩니다. 촉촉한 브라우니를 원한 경우에는 물의 양을 조금 넉넉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1) 생크림딸기 브라우니

1. 브라우니 믹스를 이용해 브라우니를 굽는다.
2. 제과점에서 파는 생크림을 얹는다.
3. 딸기를 어슷하게 썰어서 그 위에 올린다.

-> 맛있는 딸기 고르는 Tip을 드리겠습니다. 딸기 꼭지가 초록색으로 잘 붙어있고 뒤집어져 있으며, 열매 부분에서 하얀부분이 적고 빨갛게 잘 익은 맨들맨들한 딸기를 고르시면 됩니다.


2) 아몬드 브라우니

1. 브라우니 믹스를 이용해 브라우니를 굽는다.
2. 마트에서 파는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려 줍니다. 피넛이나 호두를 이용하면 더 식감이 산다.


3) 초코 브라우니

1. 브라우니 믹스를 이용해 브라우니를 굽는다.
2. 마트에서 파는 초콜릿 시럽을 뿌린다. 혹은 초콜릿을 중탕해서 뿌려 준다.
3. 초콜릿을 얇게 썰어서 그 위에 뿌린다.

<참고자료: CJ 생활속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