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영화로 감상하는 오페라! 오페라 영화 추천 + KNOU 문화 토크 안내

한알맹 2016. 11. 18. 10:59

 

 

멋진 음악과 화려한 무대로 눈과 귀가 동시에 즐거워지는 오페라! 하지만 오페라에 대해 딱딱하고, 어렵다고 생각해서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분들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영화로 즐길 수 있는 오페라오페라 음악 감상과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특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넬리

 

 

 

예술 영화 혹은 유럽 중세 시대 배경의 영화와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영화 "파리넬리"입니다. 영화 감상 내내 풍성한 클래식 음악과 오페라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8세기 유럽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볼거리도 가득해요.

 

영화 "파리넬리"는 18세기 당시 이탈리아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인기를 얻었던 오페라 가수 '파리넬리(까를로 브로스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카스트라토(변성기가 되기 전 거세를 해 성인이 된 후에도 여성의 높은 음역대를 소화하는 남성 소프라노)로서 성공을 거둔 한편, 인간으로서의 고통과 애환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파리넬리" 영화 정보 자세히 보러 가기 (클릭)

 

 

페라의 유령

 

 

세계 3대 뮤지컬 중 하나로 꼽히는 "오페라의 유령"을 영화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04년에 개봉된 영화 "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무대에서만 이뤄지는 뮤지컬과 달리 영화에서는 더욱 더 많은 볼거리와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오페라의 유령"은 1870년 파리의 한 오페라 하우스에서 프리마돈나로 꼽히는 '크리스틴'의 실종사건과 오페라 하우스 지하에서 가면으로 흉측한 외모를 가리고 지내는 팬텀의 이야기예요. 책과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영화이지만, 오페라 하우스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오페라 음악을 부담없이 감상할 수 있어 오페라와 뮤지컬에 관심 있는 분들께 안성맞춤인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의 유령" 영화 정보 자세히 보러 가기 (클릭)

 

 

KNOU 문화토크 - 영화 · 오페라 음악 감상 및 TALK

 

 

 영화 · 오페라 음악을 함께 감상하며 설명 작품 설명과 토론을 즐기고 싶다면, 오는 11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한 주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에서 열리는 "KNOU 문화토크"에 참석해보세요~!

 

"KNOU 문화토크는" 오페라작가와 문화 분야 전문가가 진행하는 특강 및 토크로서, 영화와 오페라 음악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보고, 이를 우리의 인생에서도 해석해보는 문화공연 토크입니다.

 

방송대 학생 및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고요, 선착순 450 분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고민말고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시:  2016. 11. 21(월) ~ 11. 25(금) / 오후 2시 ~ 5시

 ▶장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 9층 대강당 (2호선 뚝섬역 9번 출구)

 ▶대상: 방송대 학생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신청: 1) 사전신청: 홈페이지(www.knou.ac.kr) 로그인 → 나의정보 → 교양특강 신청 →
                            수강신청(차수 선택 : 5차)
           2) 현장신청: 450석 무료 (선착순 입장)

 ▶문의: 02-840-3791

 

 

 

 

쌀쌀해진 날씨로 바깥 활동을 즐기기 망설여지시나요? 그렇다면 다가오는 주말에는 따뜻한 집 안에서 오페라 영화를! 그리고 다음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에서 KNOU 문화토크를 통해 인문학적 견해도 넓히고 문화생활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