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 생생 현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진행한 ‘제2회 사랑나눔 천사 걷기대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한알맹 2017. 10. 17. 16:10

 

지난 토요일에는 방송대와 관련한 행사가 두 개나 있었답니다! 하나는 어제 전해드린 아름다운 토요일나눔행사였고, 다른 하나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2회 사랑나눔 천사 걷기대회행사였답니다!

 

 

 

 

 

 

지난 1014일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에서는 오전부터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2회 사랑나눔 천사 걷기대회가 진행되기 때문이였어요!

 

 

 

 

 

 

방송대 서울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의 ‘78기 가족의 기적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 지역사회에 희망 나눔과 봉사문화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해요.

 

 

 

 

 

 

이렇게 좋은 취지로 기획된 걷기대회에 방송대 홍보단이 빠질 수 없죠! 이날 걷기대회에 참석한 9기 방송대 홍보단원들은 어깨띠를 매고 함께 걸으며 방송대를 알리기 위해 홍보리플릿과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열성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주셨답니다 :)

 

 

 

 

오전 10시가 되자 식전행사가 시작됐는데요. 식전행사에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총동문회이번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재단법인 바보의나눔 측에 전달했답니다. 모금액은 서울대병원의 중증·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라고 해요.

 

기부금을 전달하고, 테이프 커팅식으로 걷기대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200여명의 방송대 동문과 재학생, 교직원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대학로에 위치한 방송대 본부에서 시작해 동대문, 낙산공원 구간을 걷는 가두행진을 펼쳤답니다. 날도 굉장히 좋아서, 걷다 보니 저절로 더워졌어요~!

 

 

 

 

 

 

걷기대회에 참여한 방송대 학우들과 동문들은 코스를 따라 걸어가며 방송대를 알리는 활동을 함께 진행했답니다!

 

 

 

 

 

 

특히 방송대 홍보단 분들이 앞장서서 열정적으로 홍보활동을 해 주셨는데요~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열린 배움터 방송대를 알리기 위해 홍보 책자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

 

따스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주신 방송대 동문 및 재학생 분들 덕분에 걷기대회 행사도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답니다. ^^

 

앞으로도 방송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나눔, 봉사 등 훈훈한 행사들에 학우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