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하늘이 맑고 햇빛이 쨍쨍했던 지난 917일 일요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에서는 <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가 열렸답니다!

 

 

 

 

 

아침부터 열심히 홍보부스를 준비하고 있는 방송대 교직원 분들과 9기 홍보단원들의 모습인데요.

분주하게 움직이면서도 얼굴에 설렘과 미소가 가득해 보이죠?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방송대 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인데요, 평생교육기관을 대표하는 방송대의 76만 동문들이 나눔과 봉사문화를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지역사회에 적극 알리겠다는 취지로 작년에 처음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번 박람회의 행사 테마는 함께가요 꽃길로 1972’인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평생학습 교육기관으로 1972년 설립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함께 꽃길을 걷자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답니다!

 

 

 

 

 

올해에는 한국연극배우협회와 함께 유명가수 초청, 갈라쇼, 남사당 줄타기, 탱고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재능기부 콘서트, 지역특산물과 동문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행복나눔 바자회와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답니다!

 

 

 

 

 

 

 

 

오전 10시부터 부스가 운영되기 시작했습니다. 휴일 오전,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과 방송대 동문, 학생들이 방문해 주셨어요~

 

 

 

 

 

 

방송대 홍보부스는 이렇게 총 세 개가 있었답니다. 부스에서는 2018학년도 1학기 신설되는 사회복지학과를 비롯한 23개 방송대의 학과와 대학원, 프라임칼리지에 대한 소개 및 학생모집 안내, 입학 상담 등을 진행했어요!

 

 

 

오전 11가 되자 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의 개회식이 열렸는데요. 위계점 한국방송통신대 총동문회장님의 대회사와 김외숙 방송대 총장직무대리님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정세균 국회의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등 많은 분들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개회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

 

 

 

 

 

 

이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한국연극배우협회의 상호간 윈윈(Win-Win)전략의 일환으로 <내 삶의 퀄리티를 높여라 캠페인>도 진행됐는데요. 위계점 방송대 총동문회장님과 최일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님이 각각 대표로 삶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1회 연극보기> <방송대 가족되기> 캠페인 참여 선을 하기도 했죠!

 

 

 

 

 

 

 

개회식이 끝난 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 본관에서는 <사랑의 자장면 1972 그릇 무료 나눔 행사>가 열렸는데요.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했다고 해요! 이날 방송대 본관에는 자장면을 먹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합니다. 다들 맛있게 드셨나요?

 

 

 

 

오후 1시부터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진행됐는데, 혹시 참여했던 분 있으신가요?

 

방송대 홍보부스에서 설문지 작성과 즉석 퀴즈 미션을 수행한 후 입시 리플릿에 스탬프를 찍어 오시면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드렸답니다!

 

달콤한 솜사탕부터 먹거리장터 쿠폰, 락앤락 카페 커피 쿠폰, 물티슈, 생수까지~ 꽝이 없는 룰렛 이벤트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어요.

 

 

 

 

 

 

홍보부스에서 열심히 설문을 작성하고, 룰렛 이벤트 참가를 위한 간단 퀴즈 문제를 풀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입니다.

 

 

 

 

마로니에 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만점이었던 경품은 바로 솜사탕!

 

토끼, , 오리 등 다양하면서도 예쁜 캐릭터들은 어린이 친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유독 솜사탕을 기다리는 줄은 줄지가 않더라고요.

 

 

 

 

혜화역과 마로니에 공원 인근에서는 방송대 홍보단과 KNOU 캐릭터 스노우맨이 방송대 홍보를 위한 리플릿과 물티슈, 생수 등의 기념품을 나눠주고 있었는데요. 방송대에 대한 관심 덕분인지 많이들 물어봐 주시고, 리플릿을 받아가셨어요 :)

 

 

청명한 가을 하늘과 따스한 햇빛이 행사 내내 함께해서 더욱 좋았던 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박람회장의 훈훈했던 분위기가 느껴졌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