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 생생 현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개교 45주년 기념 어울림 걷기대회 현장 스케치

한알맹 2017. 5. 25. 15:31

 

 

지난 520일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개교 45주년을 기념한 전국 방송대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걷기대회 행사가 진행되었다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셨죠?

 

서울을 비롯한 경기, 강원, 광주,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13개 지역대학에서 동시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동문들과 일반인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행사였답니다.

 

특히 지난 토요일에 행사 당일에는 햇살이 좋아서 걷기 딱 좋은 날씨였는데요~ 그날의 생생했던 모습들을 사진을 통해 소개해 드릴게요! 같이 걷기대회 현장으로 돌아가 볼까요?

 

 

 

 

 

 

유난히 햇빛이 따스했던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대학본부 본관에는 아침부터 삼삼오오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총학생회에서는 아침 일찍부터 나와 걷기대회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적고, 티셔츠를 나눠주는 등의 활동을 해 주셨답니다!

 

 

 

 

 

걷기대회에 참석한 방송대 9기 홍보단 학우들의 모습도 보였는데요~ 이른 시각부터 홍보 활동을 돕기 위해 걷기대회 어깨띠를 매고 모인 홍보단원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코스를 따라 걸으면서 나눠줄 홍보 전단지와 물티슈를 챙기고 있는 홍보단원들의 모습입니다 ^^

이날 대회에 참석한 방송대 재학생과 동문 여러분들은 쓰레기도 줍고, 방송대를 홍보하는 전단지와 물티슈를 배부하는 활동도 했답니다 :D

 

 

 

 

 

행사 시작 시간이 다가오자 점점 더 많은 인파가 모여들었는데요~ 주말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학교까지 발걸음한 학우들의 열정이 새삼 느껴졌답니다 ^^

 

 

 

 

 

이런 날에는 역시 사진이 빠질 수 없겠죠?

걷기대회 현수막이 걸려있던 총학생회 사무실 앞은 단체 사진을 찍기 위한 인파들로 붐볐습니다!

 

 

 

 

 

행사 시작 시간이 다가오자 식전행사를 위해 한곳으로 모이고 있는 학우들의 모습입니다.

모두들 밝은 모습으로 걷기대회 시작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끝까지 생기 가득한 모습으로 무사히 본교까지 돌아올 수 있을까요?

 

 

 

 

 

 

10시가 되자 장예선 제35대 전국총학생회 회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식전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행사에 도움을 주신 임원과 내빈소개, 축사 등으로 30분 정도 약식으로 식전행사를 마치고

드디어 걷기대회가 시작됐습니다!

 

 

 

 

 

6km를 걷기 위해 총학생회에서 준비한 물과 간식도 꼭꼭 챙겨서 가야겠죠?

 

 

 

 

 

깃발을 들고 어깨띠를 착용한 홍보단원들과 학생회 임원들을 선두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문을 출발해 종로 5가를 지나 청계천을 따라 약 2시간동안 열심히 걸으며 방송대를 홍보하고, 거리의 쓰레기도 주우면서 지역환경 정화 활동도 펼쳤답니다 :)

 

 

 

 

 

유난히 햇살이 좋아 땀방울이 송글송글 맺히기까지 한 봄날걷다보니 마치 여름처럼 덥게 느껴지는 날이었는데요.

 

이렇게 날씨 좋은 토요일 오전, 귀한 시간을 어울림 걷기대회에 자발적으로 쏟아 주신

방송통신대학교 동문과 재학생 여러분들의 학교 사랑이 너무나도 잘 느껴지는 행사였어요!

 

 

서울지역대학뿐만 아니라 강원, 경기, 경남, 광주전남, 충북, 전북, 대구경북 등등 13개 지역대학에서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답니다.

(각 지역대학 걷기대회 단체사진은 방송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걷기대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