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수요일부터 16일 토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가 진행된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박람회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박람회 첫날인 13일 수요일, 오전부터 코엑스 1층 A홀은 박람회에 참가하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대학 입시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 관람객들이 굉장히 많이 보였습니다!

 

 

깨알 꿀팁! 출구 쪽에는 이렇게 재입장 안내 입간판이 있었는데, 중간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고 싶다면 나가기 전 입장권에 도장을 찍으면 된다고 해요!

참고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의 입장권은 단돈 1,000원! 고교 단체 관람의 경우는 무료라고 합니다.

 


박람회장으로 들어오면 천장 높이 박람회를 알리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박람회 장소인 코엑스 1층 A홀은 생각보다 넓어서 처음 방문한 관람객들은 부스를 찾기 힘들 수 있는데요. 입구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배치도를 표시해 놓은 스크린이 설치돼 있었답니다!

 


입구 쪽에서 방송대 부스는 가까운 편이 었는데요. A2 게이트 쪽으로 들어오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방송대 부스에는 이렇게 입시 리플릿과 지난 1학기 방송대 학생모집 포스터가 프린팅된 파일, 그리고 방송대 로고가 새겨진 예쁜 물병이 비치돼 있었어요. :D

 

 

깔끔한 디자인의 KNOU 물병을 탐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보틀은 방송대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받을 수 있는 기념품이랍니다~!

 

 


상담 테이블 한켠에는 이렇게 방송대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는 설문지도 비치돼 있었는데요. 혹시 방송대 부스에 방문하신 분들이 설문지를 작성하면 방송대 볼펜을 증정했습니다. 이 볼펜은 필기감이 매우 좋아서 이 볼펜으로 공부하면 능률도 쑥쑥 오를 것만 같더라고요 ^^

 

 

방송대 부스에 방문하신 첫 번째 관람객은 60대 시니어 두 분이었는데요. 열심히 설문지를 작성해 주시고, 방송대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평생교육 시대라는 말에 걸맞게 방송대의 5060 재학생 비율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 설문지를 작성하신 두 분도 2018학년도에는 방송대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등학생 친구들도 입학 상담을 받으러 많이들 부스를 찾아 주셨는데요. 원하는 학과에 따라 정성껏 1:1 상담을 도와주는 모습입니다.

 


지나가면서 방송대에 관심을 보이는 친구들도 많이 보여서 뿌듯했습니다. :)

 

어느새 방송대 부스는 입학 상담을 원하는 관람객들로 가득 찼습니다. 꼼꼼히 입학 정보를 설명해 주는 선생님의 말을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귀담아 듣고 있는 고등학생 친구들!

 


학교별 부스 이외에도 입학정보 종합자료관, 한국장학재단 홍보관, 대입정보포털 홍보관, 대학알리미 홍보관,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홍보관 등 다양한 테마별 홍보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들도 풍성했답니다.

 


한국장학재단 홍보관 쪽에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요!


 

PC를 활용해 본인이 직접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입학정보 종합자료관도 마련돼 있었어요.


이렇게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의 첫날 모습을 살펴봤는데요. 아쉽게도 지금은 끝이 났지만 내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친구들은 꼭!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은 박람회였습니다.


입시 정보도 얻고, 방송대 부스에 들러 기념품도 받아가면 슈퍼 그뤠잇!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스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2018학년도에는 부스를 찾아주신 분들을 꼭 뵐 수 있기릴 바래요:)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