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구글앱스 교육메일로 방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 가입하자!

한알맹 2016. 12. 28. 11:00

 

 

매일 매일 늘어가는 문서, 이미지 때문에 저장 공간이 부족했던 경험들 많으시죠? 또한 여분의 저장 공간을 위한 부가적 결제가 부담스럽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특별히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학우 분들을 위해 방송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방송대 학교 e-mail(교육메일) 계정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바로 방송대 도메인(@knou.ac.kr)으로 용량 무제한의 평생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방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고, 또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함께 차근차근 살펴볼게요!

 

송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평생계정

 

 

방송대 교육메일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방송대 교육메일 계정은 기본적으로 구글 G-mail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데요, 크게 이메일 서비스드라이브 서비스, 그리고 일정 관리 및 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캘린더 및 문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혜택, 방송대 계정으로 이용하는 G-mail 



방송대 교육메일을 신청하면 G-mail을 방송대 계정(@knou.ac.kr)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저장공간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므로 중요한 이메일 등을 평생 저장,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요. 또 이렇게 저장한 이메일을 검색기능을 이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고, 스마트폰을 활용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두 번째 혜택, 용량 무제한의 드라이브 저장 공간 

 

방송대에는 직장생활과 공부를 병행하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요, 다양한 업무 자료와 문서, 학업을 위한 자료 등을 저장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많이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이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는 보통 제한된 용량으로 제공되고 있고, 용량을 더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로 구매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방송대 교육메일 계정을 사용하게 되면 저장공간 무제한의 구글 드라이브 또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말 놀랍지 않으세요?

 

   세 번째 혜택, 나만의 일정 알림, 캘린더 

 

캘린더는 개인일정 관리는 물론 그룹일정을 공유하며 관리하고 필요한 시점에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예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약속을 놓치지 않고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학사 일정은 물론 스터디원들과 일정을 공유하고 관리하면 더욱 편리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만 같아요.

 

   네 번째 혜택, 홈페이지를 뚝딱! 사이트도구

 

사이트도구를 이용하면 구글의 문서, 유투브, 일정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IT를 모르더라도 간편하게 교수님 페이지, 학과 소개 페이지, 과목소개 페이지 등 쉽게 만들 수 있고, 학생 여러분들도 직접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 가입법

편리하고 유용한 방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방송대 교육메일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가입절차가 필요한데요, 지금부터 단계별로 알아볼게요!

 

첫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방송대 홈페이지 상단 오른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둘째)) 맞춤정보에서 메일신청
 

 

최초 로그인 후 맞춤정보에서 [메일신청]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셋째)) 이메일 생성 페이지에서 각 항목 입력
 

 

① 개인정보 동의 항목 체크는 필수! 체크하지 않으면 메일 생성이 불가합니다.
② 매일 계정은 본인ID@knou.ac.kr로 자동 설정 됩니다.
③ 본인의 성을 입력 해주세요. (사용자의 성은 학생 이메일에 표시되는 성입니다.)
④ 본인의 이름을 입력 해주세요. (사용자의 이름은 학생 이메일에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⑤ 이메일 비밀번호 설정 해주세요.
⑥ 이메일 생성 버튼 꾸욱 클릭!

 

넷째)) 이메일 생성 여부 재확인
 

 

이메일 생성 여부 재확인을 위한 [확인] 버튼 클릭 해주세요.

 

다섯째)) 이메일 생성 완료
 

 

① 이메일 생성하게 되면 생성과 동시에 기존 학생 수신용 메일이 업데이트 됩니다. 메일 미수신에 따른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재확인을 꼭 수행 해주세요.
② [확인] 버튼 클릭 해주세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야 로그인 시 [메일신청]에서 [메일]로 변경되니 반드시 눌러주세요!

 

여섯째)) 이메일 사용
 


짜잔~! 아까와는 버튼이 달라졌죠~? [메일]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릭 후에는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넘어갑니다.

 

몇 번의 클릭과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방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구글앱스를 활용한 방송대 교육메일 가입 및 서비스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단계별로 소개 해드린 가입 절차 잘 따라오셨나요? 그렇다면 여러분도 이제 평생 무제한 방송대 교육메일 계정 및 저장공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송대 학생으로서 누릴 수 있는 유익한 교육메일 서비스! 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2017년 다가올 새로운 학기에는 방송대 교육메일 서비스와 함께 더욱 편리한 학교 생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