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연말 기부 활동도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기부 어플리케이션 추천

한알맹 2016. 12. 19. 11:01

 

 

추운 겨울이 될 수록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은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내게 됩니다. 그래서 연말을 맞이해 사회 곳곳에서는 기부나 봉사활동 등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부할 여유가 없거나 봉사활동에 참여할 시간이 없어 실천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오늘은 스마트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부 어플리케이션 5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어플리케이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고만 봐도 기부할 수 있다! - 나눔 AD

 

평소에 동영상 콘텐츠를 보려고 할 때, 광고 영상이 뜨는 것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무심코 넘어가기 버튼을 눌렀던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부 어플리케이션 나눔 AD광고를 시청한 뒤 쌓이는 하트를 모아 원하는 캠페인에 클라우드 펀드 형태로 하트를 기부를 하게 되는 방식인데요. 캠피인 모금이 종료되면 다양한 NGO를 통해 전달됩니다. 시간, 돈, 기부 물품이 없더라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도울 수 있습니다.

 

나의 기부 활동이 정말 좋은 곳에 쓰이고 있는 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나눔 AD에서는 기부에 대한 후기 소식 역시 후원자들에게 전해주기 때문에 기부 이후 변화된 모습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어 믿고 기부할 수 있습니다!

 

나눔 AD 어플리케이션 정보 보러가기 (안드로이드 버전)

 

 

기 운동도 하고, 기부도 하고! - 빅워크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걷기 운동은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가장 쉬운 운동 방법이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밴드의 만보기 기능을 활용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에도 좋은 걷기 운동을 통해 기부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면 일석이조의 효과겠죠~?

 

빅워크는 걸은 거리 만큼 모인 포인트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포인트 기부를 통해 절단장애아동을 위한 의족 마련, 소방관을 위한 소방 장갑 마련,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식수 지원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부 뿐 아니라 자신이 걸은 시간과 소모한 칼로리, 걸음으로 탄소 절약에 얼마나 도움이 됐는 지 등을 체크할 수 있어 건강 관리, 환경 보호,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어요.

 

빅워크 어플리케이션 정보 보러가기 (안드로이드 버전)

 

 

으로만 하는 것이 기부는 No! - 기빙트리

 

기부를 하고 싶지만 여유가 없어 실천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돈 없이 할 수 있는 기부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기빙트리경매, 판매, 재능기부를 통해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중고 상품들을 경매, 판매, 구매할 수 있고, 이 수익금을 통해 기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무료 교육 나눔, 기관 봉사활동, 의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재능 기부 참여 모집을 하고 있는데요. 봉사활동을 하고 싶지만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고민이었던 분들이라면 기빙트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부담없이 봉사활동에 참여해볼 수 있답니다.

 

기빙트리 어플리케이션 정보 보러가기 (안드로이드 버전)

 

 

루 한 장의 사진으로 하는 기부 SNS - 포도(Photo Donation)

 

SNS에 올리기 위해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거나 예쁜 풍경 혹은 장소를 보고 사진을 찍는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하루에 한 장 사진을 올리는 것으로도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Photo Donation의 약자인 포도(Podo)사진 한 장을 SNS에 올리기만 해도 쉽고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기부 버튼을 누른 뒤 기부 목록을 선택해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면 기부가 완료되는 간단한 과정인데요. 자신이 기부한 사진 위에는 후원 기업의 로고가 워터마크로 표시되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알릴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사진첩에 모아두기만 했다면 이제는 포도 어플리케이션에 업로드해 기부 활동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죠~?

 

포도 어플리케이션 정보 보러가기 (안드로이드 버전)

 

 

임으로 기부도 재밌게 즐기자! - 굿네이버스 미션 희망트리

 

지난 여름,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잡는 증강현실(AR) 게임으로 전 세계가 떠들썩 했었죠. 이제 이러한 증강현실 게임으로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서 만든 미션 희망트리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기부 게임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증강현실 기술로 생성된 선물상자를 터치하면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를 통해 난방비 지원, 결식 아동 지원, 재능 후원, 주거 환경 개선 중 한 가지 부분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 찾은 희망상자로 나만의 트리를 꾸밀 수도 있고요. 응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응원 문자도 보낼 수 있고, 선물 아이템을 별도로 구입해 개인 이름으로 직접 후원할 수도 있습니다. 미션 희망트리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고 재밌는 게임도 즐기고 기부도 하고, 일석이조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굿네이버스 미션 희망트리 정보 보러가기 (안드로이드 버전)

  

 

 

큰 돈을 들이거나 시간을 투자해야 기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자꾸만 미루고 아직 기부 활동에 참여해보지 못한 분들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돈과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더라도 사소한 행동과 따뜻한 마음이라면 얼마든지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해보시기 바라고요. 기부 활동으로 따뜻한 마음만큼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