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가 간다

[리포터취재] 대구경북지역대 스터디 경진대회

한알맹 2016. 11. 17. 08:53

 

 

우리 스터디가 최고랍니다.
[대구˙경북 지역대학 제1회 학장배 스터디 경진대회]

 

 

 

 

대구˙경북지역대학 총학생회(회장 노동원)에서는 가을 행사로 스터디 경진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작년에는 체육대회를 했는데 올해부터 학우님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중도 탈락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학장배 스터디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답니다.

 

 

 

 

 제1회 학장배 스터디 경진대회는 11월 5일 토요일 2시. 박연주 학장님의 특강을 시작으로 열렸습니다. 5일과 6일이 출석수업이 있는 날이라 대다수의 학생들이 교실에서 열공을 하고 있는 바람에 6개 팀 만이 신청을 하여 아쉬웠지만 80여 명의 학우들 앞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습니다. 마치고 수업에 들어가야 하는 팀도 있어 휴식시간 없이 빠르게 진행된 경진대회는 귀한 학장님의 강의를 들으며 좋은 시간을 먼저 가졌답니다.


 Princesses in Disney Movies: Critical Thinking이란 주제로 학장님의 논문의 일부를 강의로 쉽게 풀어주셨는데 디즈니 영화에 나타난 여성상들의 변화를 들으며 그래도 아직은 남성들이, 백인들이 주도하고 있는 세계였지만 조금씩 바뀌어가는 세상이 기대를 갖게 합니다.

 

 

[격려사 동영상]

 

 

 

학장님의 격려사와 총동문회 부회장님의 축사로 바로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컴퓨터학과와 교육학과 유아교육학과 3개 학과에서 6팀이 참석하여 재미있고도 즐거운 활동들을 소개하였고 웃음과 환호성, 박수들이 터져 나왔는데요 내년엔 더 많은 학과에서 참여하리라 기대를 합니다. 또 후원해주시는 물품들이 참 많았는데 행운상으로 30여 개 물품들이 준비가 되어서 발표 중간에 추첨을 하여서 날도 좋은데 열기에 더 고조가 되어 널따란 와룡홀이 더웠답니다. 

 

 

 

 

점수 집계가 되는 동안 남아있는 모든 상품들이 추첨 되었고 신나하는 환호성과 박수들 사이로 안타까워하는 신음도 들렸답니다. 저 역시 앞뒤 번호가 다 되고 저만 빠지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상하죠? 되는 사람은 늘 되고 안되는 사람은 늘 안된답니다. 아마도 공짜는 바라지 말라는 인생인가 봅니다. 아자. 더 열심히 삽시다. 낙점자 여러분!

 

드디어 발표입니다. 장려상은 3팀이고 학장상에 컴퓨터학과 블루스크린팀, 총동문회장상에 교육학과 책고리 7기, 학생회장상에 교육과 초심7기팀이 수상을 했습니다. 응원상도 교육학과가 받았는데요 그리고 예외적으로 많이 참석한 과에 주는 상은 교육학과가 양보를 해서 참가팀도 없으면서 응원을 열열히 한 생활과학과가 수상을 했답니다.  멋지지요?

 

 

 

시상을 마치고 교가를 힘차게 부르며 대회가 끝났습니다. 황급히 수업에 가느라 마지막 사진에서는 많은 학우님들이 빠져서 아쉬웠지만 열띤 마음만은 합동 사진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멋진 스터디 활동에 박수와 찬사를 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