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지식 습득과 실무능력 배양 관광산업의 휴먼파워 뽐낸다.







관광산업은 21세기 서비스산업의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가운데 하나다. 이러한 흐름 속에 방송대 관광학과는 관광 전반에 걸친 기본적인 지식의 습득과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제사회와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관광분야의 미래지향적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4년에 첫 신입생을 모집하여 1,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신생화과이지만 수도권에 소재한 국립대 중 유일하게 관광학과가 개설되어 있다는 점은 방송대 관광학과가 가진 큰 강점이다.
원격대학의 전통을 발판 삼아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 산업의 휴먼파워를 키워가고 있는 방송대 관광학과를 소개한다.









 ▣ 항공예약발권 수료증 도전해보라

항공 및 여행업계가 요구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아시아나애바카스와의 산학협력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3학년에 개설되어 있는 항공예약발권 1 · 2는 국제선 기본예약, 항공요금정산, BSP 국제선 자동발권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과목을 정규 수강한 관광학과 학생은 교육 및 시험을 통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 마이클 교수와 함께라면 여행이 두렵지 않아

마이클교수와 함께 영어권 국가로 여행을 떠나보자. 공항출입국, 호텔, 교통수단 이용, 길찾기 등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과 짧지만 효과적인 영어표현들을 배워볼 수 있다.
마치 한국인처럼 구수한 입담과 재치가 돋보이는 그와의 여행길은 방송대TV를 통해 언제든지 열려있다,

 ▣ 누구든지 세련된 매너 갖출 수 있다.

서비스 전문인이 만들어갈 세상이 궁금해진다면 ‘서비스 매너’를 배워볼 것을 권한다. 상황에 따른 해외여행 매너와 테이블 매너를 기본으로 서비스 전문인의 식음료서비스 매너, 음주매너 , 공공장소 매너까지 두루 학습할 수 있다. 취업대비 이미지 메이킹과 직장매너까지 터득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흥미로운 교과목이 있을까




                               



 


2010.12.3 메트로 신문에 실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광학과 소개입니다.

Posted by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