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권 공짜로 나눠드려요

- 6, 12회 방송대 도서관 북 페스티벌 개최

- 도서관 이용활성화 및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확대 실시






 

 관광학과 4학년 조윤정(33)씨는 “평소에 읽고 싶은 책이 많았는데 모두 구매하기엔 부담이 된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중앙도서관은 6 대학본관 1층 세미나실(서울 대학로 소재)에서 학생동문교직원일반인과 함께하는 ‘제12회 방송대 도서관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방송대 도서관 북 페스티벌’은 2003년부터 2013년도까지 학내 도서관 문화행사로 진행해오다 13개 지역대학을 포함하여 일반인들도 함께하는 독서환경 조성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북 페스티벌로 확대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책 나눔 행사>, <국내 전자자료 박람회>, <도서관 모범이용자 및 다독자 시상>, <전자도서 독서퀴즈>, <특별초청강연>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책 나눔 행사>는 참가자들이 필요한 책을 배부 받고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 나눔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미등록자료, 윤용식 전 교수 등 방송대 구성원들에게 기증받은 책, 잡지 등 5천여 권을 1인당 5권 이하로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장에서 도서 기증을 받기도 해 다시 원하는 학생에게 바로 나눠줄 계획이다.

 

<국내 전자자료 박람회>에서는 중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다양한 분야(외국어, 자격증, 전자도서 등)의 이러닝 업체 부스를 설치해 국내 학술DB 이용법 교육 및 시연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별초청강연>에서는 방송대 경영학과 김종오 교수의 『재테크의 기본 : 금융시장 쉽게 이해하기』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강연 후에는 선착순으로 저자 사인북( 65)을 제공한다.

 

또한 방송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년간 중앙도서관 및 13개 지역대학도서관의 우수 및 모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모범이용자 47, 다독자 20(도서 10, 전자도서 10), 전자도서 독서퀴즈 당첨자 10명 총 77명에게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손미영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 북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 및 시민들이 도서관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