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우리 대학, 도서관 이용자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

한알맹 2015. 1. 30. 13:26



우리 대학, 도서관 이용자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

- 29, 은평구립도서관과 교류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은평구립도서관 이용자 중 방송대 재학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우리 대학 중앙도서관(관장 손미영) 29일 오후 2 30분 은평구립도서관과 도서관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중앙도서관의 이번 협약은 서울시 구립대표도서관과 학술정보자원 공유 및 협력을 통한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서울도서관에 이어 금천구립시흥도서관, 강서구립등빛도서관 등 4번째로 체결되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방송대 재학생들은 은평구립도서관에서 방송대 교재와 논문집, 과제물 등 참고도서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시각장애학생은 전자교재(VBF) 및 오디오북 자료를 무상으로 임대할 수 있게 됐다.


세부 협약사항으로는 ▲방송대 발간자료 지원 및 발간자료 전용 이용 공간 마련 ▲장애인용 전자자료 공유(추후 확대예정) ▲자료 문헌 복사 및 상호대차 서비스 제공 ▲스터디룸 예약 및 이용 가능 ▲도서관 문화 행사 교류 등을 담고 있다.


중앙도서관 손미영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의 과제물 작성 편의성을 확대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관과의 협약을 확대해 재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은평구립도서관에서(서울시 은평구 소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방송대 중앙도서관 손미영 관장과 은평구립도서관 김춘화 관장을 비롯한 각 도서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