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프라임칼리지

금융전문가를 꿈꾸는 직장인,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한알맹 2014. 12. 10. 12:09



금융전문가를 꿈꾸는 직장인,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회계금융 전공’1 9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 실무에 특화된 과목부터 자격증 취득 준비까지 직장인 맞춤형 커리큘럼



  

 기업 회계팀에 재직 중인 김희진(22) 씨는 주변 친구들처럼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먼저 업무에 뛰어든 것이 좋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움이 들기도 한다. 실무현장을 먼저 경험을 쌓고 있기는 하지만 기초적인 학문적 지식부족으로 전문적인 역량을 쌓는데 다소 부족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또 취득하고 싶은 공인회계사 자격증에 응시자격 요건인 학점이수를 학원에서는 해결해 주지 못하는 것도 걱정이다.

 

 이에 프라임칼리지(학장 김영인)는 금융서비스학부 ‘회계금융전공’을 개설, 오는 1 9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


 ‘회계금융전공'에서는 재무관리, 회계, 세무 등 직무 관련 지식들을 공인회계사, 변호세무사 등 현직에서 종사 중인 강사들의 단계별 강의로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업무에 특화된 강의구성으로 실무자가 갖춰야할 전문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장인 김성영 교수는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자기계발이 큰 경쟁력으로 떠오르며, 공부하는 직장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금융권 또는기업의 회계/자금분야에서 근무 중이거나 이직을 고민하고 있다면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의 회계금융전공을 통해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라임칼리지 ‘선취업 후진학’ 학위과정은 재직자라면 별도의 시험이나 근무경력 없이 고교 졸업 후 바로 입학할 수 있다. 또한 재직자들을 위해 강의부터 평가까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할 뿐 아니라 교육부 지원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원서 접수는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 (http://smart.knou.ac.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1661-309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