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프라임칼리지

‘창직의 시대’, 서비스경영 배우면 준비 끝!

한알맹 2014. 12. 12. 13:29

 



‘창직의 시대’, 서비스경영 배우면 준비 끝!

-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서비스경영’1 9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 서비스 경영 기초 이론부터 실무 강화형 전문지식까지 다뤄



 

청년 취업난이 계속되자 취직대신 ‘창직’(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활동)을 택하는 젊은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유통산업 트렌드와 경영학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다면 성공적 결과를 얻기 어렵다.이에 대학 및 지자체 등에서 청년 벤처사업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라임칼리지(학장 김영인)는 경영·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사업가들을 위한 ‘서비스경영’ 전공을 금융서비스학부 내에 개설해 오는 1 9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


‘서비스경영’ 전공에서는 기본적인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창업 및 서비스경영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배우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실무를 강화한 커리큘럼 구성을 위해 서비스 마케팅및 창업관련 전문가들을 외부 강사진으로 초빙했다. 이들의 노하우는 예비 청년사업가들에게 부족한 현장 경험을 보충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공 튜터와 교과목 튜터를 동시에 운영하는 two-way 튜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이 전공별 학습로드맵 설계부터 과목별 학습지도까지 함께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장인 김성영 교수는 “재직자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전 과정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바쁜 재직자들도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서비스경영 전공은 서비스업 관련 재직자, 창업 준비생들을 위한 과정으로써 자기개발이나 창업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 1학년 과정은 학부체제로 운영되어 경영학 전공 관련 교육이제공되며, 2학년에 세부전공 선택 후 서비스경영과 회계금융 전공별 심화교육이 시작된다.

 

한편,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 신편입생 원서 접수는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smart.knou.ac.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1661-309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