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걱정하는 중년이여“줄을 서시오”

- 프라임칼리지, <2인생대학 마스터클래스-몸을 다스리는 삶(한의학)> 수강생 모집

-동의보감의 이해부터 한의학 생활 관리법까지...다양한 강의 다뤄



 

 주부 임종심(55)씨는 요즘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다. 부쩍 붉어진 양볼의 홍조와 비만 오면 심해지는 관절 통증 때문. 이처럼 우리 사회는 평균수명은 80세를 넘어섰지만 동시에 병을 달고 생활해야 하는 이른바 ‘유병장수 시대’를 맞이했다.

 

 이에 프라임칼리지(학장 김영인)가 중년층의 ‘무병장수’를 위한 교과목 <2인생대학 마스터클래스-몸을 다스리는 삶(한의학)>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과정은 한의학 기초 개념의 이해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을 통한 생활 관리법을 소개한다. 특히 한의학 대표 의서인 동의보감을 통해 질병에 대한 이해와 관리법에 대해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5060세대의 주요 고민인 ‘여성을 아름답게 하는 건강관리-한의학의 갱년기 관리’,‘마음을 치유하는 건강관리-한의학 정신건강’ 등을 통해 다양한 한의한 건강 증진 활동 비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과정을 기획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과장 김남일 교수는 “우리 사회의 중년층은 관절, 갱년기, 탈모, 요실금 등 건강한 삶을 위협하는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강의는 건강한 생활 관리법을 습득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준비설계과정 <2인생대학 마스터클래스-몸을 다스리는 삶(한의학)>의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12월 중순부터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02-3668-4433~4로 하면 된다.







Posted by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