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대] 여성가족부와 멘트링 협약 및 자매결연식

한알맹 2010. 12. 24. 10: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 블로그 지기입니다.

학교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7월 19일 방송대가 여성가족부와 멘토링 협약 및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그에 대한 내용을 보실까요~? ^^





▲ 지난 19일 협약식 직후 장시원 총장과 백희영 장관이 함께 양해각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대학당국이 지난 19일 대학로 본부 디지털미디어센터 4층 스튜디오에서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와 여성 경력개발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본보 1591호 1면 참조)

이날 협약식에는 장시원 총장과 백희영 장관을 비롯해 우리대학 보직진, 여성가족부 관계자, 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는 양해각서 체결 외에 맞춤형 커리어 코칭 설명회, 멘토링 자매결연식, 대표멘토 위촉식이 함께 열렸다.
 
대표멘토는 손미영 학생부처장과 서혜정 성우, 오은선 산악인과 진양혜 아나운서 등 총 12명의 사회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위민넷(women.go.kr)의 사이버멘토링 대표멘토로 활동하게 된다.

장시원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대학 학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여성인재 양성과 경력개발을 통해 국가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될 맞춤형 커리어 코칭은 각 지역대학별로 실시되며, 총 750명에게 1:1 집중 커리어 코칭과 집단 워크숍 등이 이뤄진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2일부터 남대문로 본부(서울스퀘어) 및 각 지역대학에서 우편·방문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 작성 등 자세한 안내 사항은 이달 중 게재될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나윤빈 기자: scv@knou.ac.kr
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보사
http://news.kn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