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사람들/방송대 동문 이야기

미디어영상학과 이영음 교수, 공개 세미나 전문가 주제발표 외

한알맹 2014. 4. 8. 12:45



우리 학교의 교수님들이 사회 다방면에 걸쳐 많은 활동을 펼치고 펼치고 계십니다. 

어떤 글을 쓰시고 어떤 연구를 진행중이신지 궁금하시죠? 

보도자료에 소개된 글을 함께 읽어봅시다~








미디어영상학과 이영음 교수,

인터넷 거버넌스 공개 세미나 전문가 주제발표

 

국제적 이슈 사항인 인터넷 거버넌스에 대한 대국민 정보공유와 의견수렴을 위한 ‘인터넷 거버넌스 공개 세미나’가 오는10일 오후2시부터 서울 잠실 광고문화회관2층 에서 열린다.

세미나에 참석하는 우리 대학 미디어영상학과 이영음 교수는 전문가 주제발표 세션에서 브라질회의 세부 논의사항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보기





한기호 마케팅팀장"교육콘텐츠, 선순환 매개체 돼야"

 

메트로는 우리 대학 한기호 마케팅전략팀장과의 인터뷰를 진행, 우리 대학TV가 22개 학과의 다양한 대학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성인 재교육 기회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고소개했다.

 

인터뷰를 통해 한 팀장은 정부가'창조경제'의 핵심으로 꼽은 교육 콘텐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말하며, “교육 콘텐츠는 철학을 담고 있어 문화의 장벽 없이 전세계에 통용될 수 있다"며 문화 콘텐츠와 차별화된다고 전했다.

이어 한 팀장은 "질 좋은 교육 콘텐츠의 위력은 생각보다 크다”고 말하며, EBS TV 강좌'하버드특강-정의'의 성공 사례를 예로 들며 교육 콘텐츠의 가능성에 대해 말했다. 반면, 케이팝(K-POP), 한국드라마 등 한류에 힘입은'한국어 강좌'에 대한 수요가 있음에도 공급이 뒤따라 주지 못한 현 상황을 안타까워하며 그 원인이 무관심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한국경제와 글로벌HR 포럼을3년째 제작하고 있다. 미국스탠포드 석좌 교수를 비롯해 라즐로 보크 구글 수석부사장, 한스 파울 뷔르크너 보스턴컨설팅그룹 회장 등 저명한 연사들이 나오며, 방송과 유투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메트로 기사보기




[아시아투데이-스타교수 열전] 경영학과 라선아 교수

 

아시아투데이 <스타교수열전> 코너를 통해 우리 대학 경영학과 라선아 교수가 소개됐다.

 

라 교수는 마케팅 전공 담당으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경영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 온 결과 한국소비자학회 우수발표 논문상(2008), 방송대 연구부문 최우수상(2011), 서비스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2012),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2013)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라 교수는 “경영학은 융합, 통섭 등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학문이 발전하면 실제적인 적용 능력도 함께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아시아투데이 기사보기





[여성신문칼럼] 법학과 김엘림 교수

성매매처벌법은 정당한 입법

 

우리 대학 법학과 김엘림 교수는 여성신문에 연재하고 있는 칼럼 『김엘림의 젠더판례 이야기』를 통해 성매매 처벌법에 대한 판례를 소개했다.

김 교수는 우리나라 법은1947년부터 현재까지 성매매처벌법을 통해 위반자를 처벌하는 입법 태도를 견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해 논란과 소송이 이어지는 가운데 2012년 '강요와 착취 없이 성인 사이에 이뤄진 성매매 당사자를 처벌하는 법 조항'에 헌법재판소가 국가형벌권의 과잉금지원칙에 어긋나고 사생활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결정을 내린 것은 성매매에 관한 주목할 만한 입장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신문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