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올 겨울에도 좋은 운동법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 미용에 신경 쓰고 계십니까?
뉴스 기사를 보니 무리한 운동이 오히려 우리들의 몸을 망가트린다고 하네요.




 



특히 겨울에는 몸이 많이 움츠려져 있어서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갑작스럽게 무리해서 하는 운동은
자칫 다칠 수 있는 상황이 충분히 발생하니 꼭 충분한 스트레칭 후 운동을 시작하세요
~~^^


*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대학 스텔링 박사는 고강도의 운동은 퇴행성관절염, ,허리 디스크
 
연골 건강에안 좋은 영향 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으며 스트레칭, 워킹, 수영, 탁구 등과
같은
저강도의 운동을 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지금부터 스텔링 박사가 권장한 저강도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ercise 01. 걷기 운동

 

 

 

 

걷기 운동은 심장과 폐에 적절한 자극을 주어서 심폐기능을 건강하게 하는 전신 운동입니다.

걷기 운동의 장점은 특별한 기술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운동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파워 워킹도 좋은 운동법입니다. 그러나 파워 워킹도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지 말고, 점차 강도와

 

시간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ercise 02. 수영

수영 또한 신체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는 전신 운동이죠. 수영은 특히 전신지구력, 심폐지구력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수영의 장점은 물속에서의 활동은 공기 중에 있을 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무리 없이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

또한 수영은 다른 운동에 비해 부상이 적고, 유연성을 키워주고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시켜 주니

여성들이나 노약자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운동법이랍니다.

 

 








 

Exercise 03.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무용, 운동선수들이 운동 전에 하는 전문성을 띈 스트레칭입니다. 김연아 선수도 시합

전에 이러한 스트레칭으로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몸의 근육을 풀어주죠. 이렇듯 필라테스는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높이는 저강도 운동법으로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고 좋은 평을 받는 운동

법입니다.  









Exercise 04. 탁구

탁구 역시 저강도 전신운동입니다. 탁구의 경우 공의 무게감도 거의 없고, 적당한 점프와 움직임으로

관절에도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 전신운동입니다. 특히 탁구는 순발력 근력을 키워주는 운동법인

데요~ 요즘에는 어머니들도 탁구로 운동효과를 많이 보시는데 전문의는 젊은 여성들에게도 탁구를

권장하시니 오늘부터 실내에서 탁구 꼭 쳐보시길 바랍니다.

 

 

 

 



저강도 운동법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이니 안전한 저강도 운동법으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키세요^^



 

 

Posted by 한알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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