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타칼럼]DMC 한기호 팀장, 교육한류를 위한 콘텐츠 개발전략
지난 2007년,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한기호 마케팅 전략팀장은
'제 1의 한류 교육콘텐츠로 이어가자!'는 주제로 칼럼을 쓴적이 있다.
6년전에 작성됐던 이 칼럼이 7월3일, '교육한류를 위한 콘텐츠 개발전략'이라는
주제로 전자신문에 게재 됐다. 한 팀장은 칼럼을 통해 교육콘텐츠 수출이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며 교육한류를 위한 네가지 전략을 제안했다.
첫 째, 외국인을 위한 다언어 번역본의 한국어 교재 개발,
둘 째, 유투브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셋 째 e트레이닝 콘텐츠 개발,
넷 째, 교육 콘텐츠의 포맷 프로그램이다.
위와 같이 나열한 제안의 기본 방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국내 적용은 물론
글로벌화가 가능한 상생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다. 또 비용과 장비,
인력이 많이 소요되 개인이나 기업이 하기에는 쉽지 않다.
따라서 정부와 교육기관이 앞서 교육한류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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