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11

방송대 중앙도서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 휴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국가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방송대 중앙도서관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휴관합니다. 휴관 기간은 2020년 2월 25일(화)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이며, 중앙도서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휴관대상은 연구자료실을 포함해 중앙도서관 전체입니다. 자료 대출 및 상호대차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신청 후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인수받을 수 있으며, 반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신청 후 무인 도서반납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외 그룹학습관 등 기존 시설 예약은 일괄 취소되며, 휴관 기간 동안 도서관 주요 시설은 소독을 시실할 예정입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중앙도서관 정보운영팀 02-3668-438..

방송대, 2020학년도 1학기 멘토멘티 모집

방송대가 2020학년도 1학기 멘토멘티를 2월 5일(수)부터 3월 2일(월)까지 모집합니다! 방송대 멘토링제도는 학업과 대학생활의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선배 또는 교직원이 멘토가 되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른 재학생에게 자신의 학습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다면 멘토멘티에 지원하려면 어떤 자격을 갖춰야할까요? 멘토의 경우, 재학생(등록생) 또는 졸업생, 교직원의 신분을 가지고 있으며 18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평점평균이 2.0이상인 자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멘티는 방송대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편입생, 재입학생, 다문화, 북한이탈주민, 장애학생, 고령자 재학생이 우선되니 참고해주세요. 이제 멘토멘티의 매칭 시스템에 대하여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멘티가 직접 희망멘토를 검..

방송대 유아교육과, 2020-1학기 신·편입생 학생 대상「교직 인성 및 적성 검사」실시

유아교육과에서 2020-1학기 신·편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직 인성 및 적성 검사」를 2월 20일(목)부터 2월 27일(목)까지 총 8일간 실시합니다. '교직 인성 및 적성 검사'는 예비 교원으로서 현재 자신의 강점 및 약점을 파악하고, 앞으로 유아교육과를 재학하며 보완 및 강화해야 할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2020년 방송대 유아교육과에서 첫발을 내디딘 학우들께서는 검사 기간인 2월 20일(목)부터 2월 27일(목)까지 교직인·적성 검사 온라인 페이지에 방문하시어 이름, 성별, 학번 등 간단한 개인정보 기재 후에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후 장기적인 학생역량 강화 및 관리를 위해 유아교육과의 모든 신·편입생은 반드시 검사에 응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또한 재검사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졸업을 축하해!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현장소식!

방송대가 19일(수) 오후 2시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방송대는 매년 전기 학위수여식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해왔지만, 코로나19로부터 졸업생과 축하객들을 보호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졸업식으로 진행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1972년 개교 이래 최초로 온라인 졸업식으로 진행했으며, 학위수여식 전 과정은 방송대학TV 채널과 방송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습니다. 방송대의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학위수여 대상자는 학사학위 1만 3,759명, 석사학위 228명, 프라임칼리지 졸업자 249명 등 총 1만 4,236명입니다. 이에 따라 방송대는 개교 이후 48년 동안 72만 여명의 학사, 석사학위자를 배..

코로나19 관련 방송대 출석수업 운영 안내

방송대가 학생들의 코로나-19 집단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출석수업 관련사항을 안내합니다. 우선 출석수업 전 발열(37.5℃) 상태, 기침 등 자가진단 후 수업에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귀국일 기준으로 최근 14일 이내(2020.1.30. 이후) 외국을 다녀온 학생이라면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지역대학에 신고하고 출석수업 수강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석해주신 학우분들께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석수업 종료 후 참석한 학생이 코로나-19로 확진되는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지역대학에 신고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감염의심 또는 확진으로 인하여 출석수업에 참석하지 못했다면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지역대학장 승인을 받아 출석수업대체시험..

내가 만들어가는 건설적인 미래, 방송대 경영학과로!

"경영학에 대한 지식 축적과 평생 학습하는 창의적 경영 능력의 향상까지" 경영학은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경영에 필요한 지식체계로 사회적 효용이 큰 분야입니다. 특히 최근에 기업의 대형화·국제화에 따라 그 내부의 복잡성이 더욱 가속화되어 가고, 기업환경 또한 급변하면서 경영학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방송대 경영학과는 이러한 사회적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고자 기업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데 필요한 경영관리 이론과 실무를 함께 교육하고 있습니다. 현재 방송대 경영학과 교과목은 크게 경영일반, 생산관리,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금융, 회계학, 경영정보 총 7가지 분야로 나뉩니다. 첫 번째 '경영일반'은 경영학의 기초가 되는 기업기능, 관리과정, 기업환경에 대한 이론 및 전략적 경영에 대한 능력을..

방송대 <나누미봉사단> 모집

방송대가 '제16기 숲 가꾸기 봉사단'과 '힉생회 임원봉사단'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나누미봉사단'을 모집합니다! 먼저 나누미 봉사단이 정확히 어떤 봉사를 하는지 궁금해하실 분이 많은데요! 숲 가꾸기 봉사단 은 평소 숲을 사랑하는 방송인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봉사활동인데요. 숲에 직접 방문하여 물과 비료를 주고, 위해식물을 제거하는 봉사를 진행합니다. 본 봉사단은 서울, 인천, 경기권에 재학하는 방송대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생회 임원봉사단은 학교 주관 행사와 대학발전을 위한 봉사를 진행합니다. 그렇기에 신청대상 또한 2020학년도 학생회 임원으로 한정됩니다. 두 봉사단 모두 3월 초부터 6월 말까지 활동하며, 1365자원봉사포털에 1일 최대 4시간까지 봉사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나누미봉사단의..

방송대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생방송 진행

방송대 2020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2020년 2월 19일(수) 14시부터 방송대학TV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방송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졸업생과 재학생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는데요.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졸업생 및 방문객들을 보호하고 더 큰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졸업생 참석 불가) 이에 따라 학위수여식은 대학로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방송대학TV 채널과 방송대 공식 유튜브 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졸업증서 및 자격증은 2월 26일(수)부터 소속 지역대학 문의 후 수령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조금은 특별한 2020 전기 학위수여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방송대와 함께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수칙!

중국 우한으로부터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며 사람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차, 3차 감염 환자가 잇따라 나오면서 철저한 감염 예방이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인터넷 등에 떠도는 잘못된 정보는 걸러내고 과학에 근거한 예방법을 준수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방송대와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미리 알아보세요! # 코로나 바이러스란?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 및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그중 사람에게 전파가능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6종이 알려져 있어요. 이 중 4종은 감기와 같은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이며, 나머지 2종은 각각 MERS 코로나 바이러스와 SARS 코로나 바이러스인데요. 이번에 유..

방송대 유노캠퍼스 2주년 기념 '나의 최애 강의 SNS 소문내기' 이벤트 실시(~2/23)

방송대 콘텐츠 포털 ‘유노캠퍼스(U-KNOU캠퍼스)가 오픈 2주년을 맞아 '나의 최애 강의 SNS에 소문내기' 이벤트를 2월 3일(월)부터 2월 23일(일)까지 진행합니다. 2018년 2월 출시된 '유노캠퍼스'는 학부 정규강의부터 OER 자료, 평생교육 콘텐츠 등 방송대가 보유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학습 배움터입니다. 최신 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도 동일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출시 이후, 방송대 학우들의 사랑을 받으며 학습도우미 역할을 똑똑히 하고 있습니다. 매력만점 유노캠퍼스의 2번째 생일을 맞아, 방송대가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나의 최애 강의 SNS에 소문내기' 이벤트입니다. 유노캠퍼스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