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4

우리의 건강과 환경을 더 이롭게, 보건환경학과로!

"환경을 통해 인류의 건강한 삶을 도모합니다." 인간이 건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인간의 주변을 둘러싼 `환경`입니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 자료에 따르면 인간의 건강은 유전과 의료(10%)보다 사회적·물리적 환경조건(55%)에 의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환경은 미세먼지 오염, 지구 온난화, 화학물질 중독, 최근에는 코로나19 같은 바이러스, 전염병 등으로 건강에 대한 위협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생존하는 것을 넘어 더 건강하고 좋은 환경에서 사는 것이 중요한 지금, 어느 때보다 보건과 환경 전문가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발 맞춰 방송대 보건환경학과에서는 사회적 환경을 만드는 사람들의 인식, 정책, 제도, 문화, 건강습관 등..

방송대, 과제물 온라인 제출 방법 안내

학기가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중간과제 제출이 다가왔네요! 열과 성을 다해 완성한 과제, 제출 방법을 몰라 못 낸다면 안 되겠죠? 혹시라도 어려움을 겪을 학우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과제 제출 A to Z를 준비했어요~ 온라인 제출이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우리 함께 차근차근 배워봐요! [ STEP1 ] 홈페이지 접속해 '로그인'하기 우선 방송대 홈페이지에 접속해 볼까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우측 로그인창이 있습니다. 이 창에 자신의 아이디/비번을 작성하고 'Login'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STEP2 ] 로그인 후 나오는 화면에서 '학사정보> 수업/시험' 클릭하기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상단과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화면 상단메뉴의 학사정보를 클릭하시면 수..

방송대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행아웃) OT 안내

2020년, 평생교육의 요람인 방송대에서 첫 발을 내딛은 신·편입생 여러분^^!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각 학과에서 온라인(행아웃) OT을 준비하였습니다. 꼭 시청하시어 학사과정 및 대학생활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받아보세요! ※ 무역학과, 관광학과, 문화교양학과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교육과학대학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요구하는 시대! 방송대와 함께 신·편입생 여러분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송대,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한 '3월 출석수업 취소' 및 '출석수업대체시험' 실시

방송대가 코로나19부터 학우들을 보호하고자 3월 실시 예정인 출석수업(원격영상강의 포함)을 모두 취소합니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감염병 국가위기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방송대는 대학 내 감염 차단을 위해 3월 출석수업 취소를 결정하였습니다. 4월 예정된 출석수업은 일정대로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월 출석수업을 신청한 학우분들께서는 (1)출석수업대체시험을 신청하시거나, (2) 3월 외 다른 달에 출석강의를 실시하는 타 지역대학으로 장소를 변경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지역대학별 출석수업 일정은 방송대 홈페이지 > 학교공지 > 학사공지에서 공지되어 있으며, 하단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방송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