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22

[당첨자 발표] 방송대 모바일 랜딩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

지난 12월 18일(월)~12월 27일(수)까지 진행되었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모바일랜딩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선물(CGV 영화예매권)에 당첨되신 50분을 발표하겠습니다:) 자세한 명단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당첨자 명단] ※ 페이스북 주소를 클릭하여 본인임을 꼭! 확인해 주세요 페이스북 이름 페이스북 주소 Byung Chang Kim https://www.facebook.com/130841904025536 Cho Anna https://www.facebook.com/358729220985271 Cho Yongtae https://www.fa..

“내가 만드는 방송대 홍보 동영상(UCC)” 공모 이벤트 수상작 발표!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 동안 '내가 만드는 방송대 홍보 동영상(UCC)' 공모 이벤트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학우 분들이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방송대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학우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방송대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한 수상작을 알아볼까요? 내가 만드는 방송대 홍보 동영상(UCC) 공모 이벤트 최종 결과 수상 시상자(성명&팀명) 학과 제목 우수상 김종수 농학과 나의 대학생활 스토리 우수상 영화공장(신아엘 등) 미디어영상학과 직장인 장려상 디졸브(이승문 등) 미디어영상학과 우리 동아리 장려상 김민화 청소년교육과 나의 대학생활 안산학습관 에피소드 장려상 임동민 등 미디어영상학과 ..

열정 가득한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입시설명회 현장 속으로!

내 꿈이 술~술~ 풀리는 이 곳!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지난 12월 27일,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입시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방송대 소개, 학사 과정과 제도 안내 등의 내용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방송대 교수님의 특강은 물론, 학과별 맞춤형 1:1 상담도 함께 진행되어 방송대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학우 분들의 궁금증을 말끔하게 풀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입시설명회'의 현장 속으로 떠나보실까요? 2017년 12월 27일(수)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에 위치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부와 전국 지역대학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입시설명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적성 테스트로 나에게 딱 맞는 진로 찾기!

하고싶은 것도, 할 수 있는 것도 너무나도 다양한 요즘! 모두 각자의 목표를 지니고 방송대에 진학했지만, 여전히 내가 가고있는 이 길이 내 적성에 맞는 길인지, 계속 가야하는 길인지 고민이 하고 계신 학우님들도 있으실 텐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는 말처럼, 결국은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나에게 맞는 일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적성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시는 학우분들도, 인생의 제2막을 꿈꾸는 학우분들도 꼭! 주목해야 할 '나'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ㅣ 선천적으로 타고난 나의 성격과 흥미를 알아보자! MBTI 성격유형검사 MBTI(Myers-Briggs Type ..

자랑스러운 방송대인 모두 모여라! ‘2017 방송대를 빛낸 인물’ 시상식 개최!

학교의 명예를 높인 자랑스러운 동문부터 다양한 이색적인 기록을 보유한 재학생들까지! 2017년 한해, 방송대를 빛낸 자랑스러운 학우 분들이 바로 오늘! 한자리에 모였다고 하는데요~ 무슨 일로 이들이 모였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지금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2월 26일,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 본관 3층 소강당에서 ‘2017 방송대를 빛낸 인물’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은 학교 명예를 높인 동문에게 주는 ‘자랑스러운방송대인상’, 재학생 중 이색 기록을 가진 학생을 선발한 ‘방송대기네스상', 대학생활 에세이를 선정해 시상하는 ‘방송대평생학습에세이상’, 시와 단편소설, 동화 부문 우수작을 선정한 ‘방송대문학상’ 등 4개 분야 시상이 이뤄졌는데요~ 2017년 ‘자랑스러운 방송대인상’에는 송영길 ..

열정으로 똘똘 뭉친 방송대 9기 홍보단과 함께한 서울역 거리홍보!

지난 12월 20일 수요일,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방송대를 향한 애정으로 똘똘 뭉친 방송대 9기 홍보단원들이 서울역에 모였습니다. 무슨 연유로 이렇게 많은 인원이 모인 걸까요? 바로 2018학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기 학생모집기간을 맞아 서울역 인근에서 거리 홍보 활동을 하기 위해 모였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열정으로 모여주신 홍보단 여러분들에게 또 한 번 감동했답니다. 그날 서울역에 계셨던 분들은 홍보단원들을 보셨을 수도 있었을 텐데요~ 어떤 활동을 했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거리홍보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릴게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로 가득찬 서울역, 지난 7월에 이어 방송대 9기 홍보단원들이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알리고, 2018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 기간을 홍보하기 위해 서울역에..

'2017 강원 대학생 영화제'에 작품을 상영한 김수민 동문

젊은 영화인들의 축제! 강원 대학생 영화제인 '감독은 처음이라'를 알고 계신가요? 2017년 12월 9일, 춘천 명동 CGV에서 강원 내 젊은 영화인들을 위한 2017 강원 대학생 영화제 '감독은 처음이라'가 첫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강원영상위원회 주최로 올해 처음 개최된 이 영화제에서는 대학생 영화인 60여명이 참석하여 대학생들의 영화 기획법과 제작 방법 등을 교류하였다고 해요. 그리고 바로 이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김수민 동문의 작품인 '나는 당신이 불편하다'가 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고 하는데요! 2017 강원 대학생 영화제는 ‘나와 당신’, ‘시선에 대하여’, ‘시네마파라다이소’ 등 3개 섹션과 감독과의 대화, 영화 토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그 중 김수민 동문의 작품은 여성..

[리포터 에세이] 2018년에는 반드시 미루어 왔던 꿈을 시작하세요

ㅣ 두 번의 방송대 학위 취득 벌써 2017년도 12월이 되어가면서 한해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해마다 이 맘 때쯤 되면 "내년에는 공부를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슬그머니 다시 꺼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학교를 다니기 전에 필요로 했던 것과 학교를 졸업하면서 그 부분이 어떻게 해결이 되었는지, 그리고 학교 다니면서 어떤 즐거움과 재미를 느꼈는지 경험 중심으로 방송대 추천사를 적어보려 합니다. 이 글은 직장 다니시면서 자기 계발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미래에 방송대를 통해서 대학원이나 MBA등의 유학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6년에 방송대에 두 번째 편입을 하고 나서 2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방송대 편입을 하면서 얻고자 했던..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12월 13일 수요일부터 16일 토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가 진행된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박람회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박람회 첫날인 13일 수요일, 오전부터 코엑스 1층 A홀은 박람회에 참가하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대학 입시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 관람객들이 굉장히 많이 보였습니다! 깨알 꿀팁! 출구 쪽에는 이렇게 재입장 안내 입간판이 있었는데, 중간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고 싶다면 나가기 전 입장권에 도장을 찍으면 된다고 해요! 참고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의 입장권은 단돈 1,000원! 고교 단체 관람의 경우는 무료라고 합니다. 박람회장으로 들어오면 천장 높이 박람회를 알리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박람회 ..

슈퍼 그레잇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8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

비싼등록금? 스튜핏! 한 학기 30만원대 등록금? 슈퍼 그레잇! 한 학기 30만원대의 기분 좋은 등록금으로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2018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을 시작합니다! 신·편입생은 2017.12.1(금) ~ 2018.1.9(화) 재입학생은 2017.12.5(화) ~ 2018.1.4(목)까지 입학지원이 가능한데요~ 전국 50여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방송대는 스마트폰, PC 등 원격 강의로 편리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방송대 홍보대사인 김생민씨와 함께 알아보는 입학지원 정보도 살펴보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8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 안내 바로가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학업의 꿈을 펼쳐주세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