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대학로

한알맹 2012. 8. 10. 13:18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대학로!

 

 

 

 대학로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극을 생각할 것입니다. 대학로에는 많은 소극장들이 자리잡고 있어 우리나라 연극의 매카로 불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대학로에서는 연극 빼고 즐길 거리가 무엇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학로가 서울 데이트코스 하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연극 말고도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대학로의 볼거리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즐길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연극센터

 

 어떤 연극이 재미 있는지, 할인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대학로에 가면 제일 먼저 방문해야 하는 곳이 바로 서울연극센터입니다. 서울연극센터에는 대학로 곳곳에 있는 공연장의 공연 팜플랫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연극의 관람권을 예매,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도 설치되어 있어 공연장 위치와 정보를 그 자리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연극센터는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1층은 자유롭게 공연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2층은 마치 도서관 같은 분위기로 연출되어있습니다. 공연에 관한 책자나 DVD등을 대여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낙산공원

 

 

 낙산공원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많습니다. 낙산공원 야경, 벽화마을, 성곽 등이 있죠. 대학로에서 연극을 보기 전 또는 보고 난 후 야경을 보거나 귀여운 벽화를 구경하는 등 데이트 장소로 꼽히는 낙산공원입니다.
 대학로를 둥글게 감싸고 있는 낙산은 낙타의 등을 닮아 낙산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낙산은 인왕상, 북악산과 함께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성곽으로 이루어진 조선시대의 중요한 산입니다. 옛날에는 계곡이 깊고 수림이 울창해서 약수터가 두 곳이나 있을 정도로 깨끗하고 맑았다고 합니다.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낮에는 벽화를 보다가 성곽에 오르고 밤에는 성곽에서 서울의 야경을 본다면 색다른 서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볼거리 박물관

 

 

 

 대학로 볼거리는 연극뿐? 아닙니다. 대학로에는 쇳대박물관과 로봇박물관이 있습니다. 
 
 로봇 박물관은 세계 최초, 최다국의 로봇과 스페이스 앤티크 오브제 3500점을 수집, 연출한 박물관입니다. 로봇의 태동부터 지능로봇까지 우주를 향한 인류의 꿈과 모험, 창조 등 로봇과 함께 한 문명발달사의 전 과정을 보여 주는 세계적인 로봇 컨텐츠입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40여 개국의 초기 로봇과 스페이스 실물 오브제들은 우리나라의 자랑이기도 합니다.

 쇳대박물관은 전통 자물쇠 및 세계 독특한 자물쇠를 주제로 한 박물관입니다. 4000여 점의 자물쇠를 비록 하여, 철제 농기구, 목가구 등 민속품, 공예품 2000여 점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학로에서는 야외공연과 마로니에 공원 그리고 귀엽고 예쁜 소품을 파는 노점상도 대학로의 열기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친구, 가족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대학로 데이트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