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사진 잘 찍는 방법] 10년이 지나도 후회하지 않을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증명사진 잘 찍는 방법

한알맹 2012. 2. 14. 00: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2월은 졸업 앨범, 취업을 위한 증명사진, 그와의 추억을 담을 발렌타인데이 데이트 등 사진을 찍을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마음에 쏙~~ 들게 찍힌 사진 한장 가지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미모를 가진 여자 연예인도 감추고 싶은 사진을 꼽는다면 바로 과거의 졸업사진 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10년이 지나도 후회하지 않을 졸업사진을 잘 찍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하나 : 각도발

무조건 턱을 당기고 볼에 바람 잔뜩 넣고, 눈을 크게 뜨는 얼짱 각도는 이제 식상합니다. 이제는 사진도 동영상처럼 자연스럽게 찍는 것이 요즘의 트렌드 입니다. 자연스럽게 말하다가 순간 카메라를 쳐다보거나, 천천히 걷다 가볍게 뒤돌아보는 순간을 포착해내는 것이 화보처럼 예쁘게 촬영할 수 있는 비밀입니다.




2.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두울 : 의상발

졸업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트렌드를 쫓지 않고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블라우스를 선택한다면 얼굴이 더욱 화사해 보일 겁니다. 목이 긴 사람은 목 옆으로 리본을 묶어 얼굴이 돋보이도록, 목이 짧은 사람은 리본을 아래로 내려 묶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화려한 패턴의 옷은 사진 속 주인공의 얼굴 보다는 옷으로 시선이 가기 쉬우며 피부 톤과 같은 의상은 붕 떠 보여 몸매를 더 뚱뚱해 보이게 합니다. 짙은 컬러의 심플한 의상을 입고, 포인트 액세서리를 매치합니다. 이때 컬러감 있는 가방을 매치하면 단조롭지 않을 뿐만 아니라손도 어색하지 않게 처리되어 자연스러운 사진포즈가 나옵니다.




3.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세엣 : 헤어발

한쪽 머리는 앞으로, 다른 한쪽은 귀 뒤로 넘기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옆 가르마는 성숙한 이미지를, 앞가르마는 소녀처럼 어린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그재그로 손가락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가르마를 만들어 줍니다.




4.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네엣 : 조명발

머리 위에서 그대로 떨어지는 조명은 얼굴 아래와 눈 밑에 그림자를 만들어주어 자칫 해골처럼 보이게 합니다. 얼굴 옆 45도에서 조명이 은은하게 비치는 자리는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뒤에서 비치는 역광은 일명 "뽀샤시"효과를 줍니다. 만약 이것도 저것도 아닌 평범한 조명이라면 A4용지를 반사판으로 사용하면 여배우들이 찍는 화보같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다섯 : 슈즈발

하이힐이 무조건 높다고 해서 다리가 예뻐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아찔한 킬 힐은 오히려 어깨를 구부정하게 만듭니다. 매끄럽고 늘씬한 다리로 보이게 하는 적정 하이힐 굽높이는 바로 7~8cm입니다.




6. 졸업사진 잘 찍는 방법 여섯 : 화장발

생기 잃은 피부에 파운데이션을 아무리 발라봤자 칙칙함은 가려지지 않고 들떠서 지저분해 보입니다. 사진을 2배 확대해도 문제 없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졸업사진을 찍기 하루 전날 수분과 영양을 듬뿍 보충해 주어 메이크업 잘 받는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내추럴 메이크업은 조명이 얼굴에 닿으면서 난반사를 일으켜 실제 얼굴보다 이목구비가 더 흐릿해 보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눈매는 또렷하게, 피부는 생기 있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이 크게 나오게 하려고 아이라이너를 너무 두껍게 그리거나, 인조 속눈썹을 과하게 붙이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라이너는 평소보다 약간 두껍게 그려주고, 다크 브라운 컬러의 아이새도를 브러시에 묻혀 아이라인 위에 덧그리면 눈이 더욱 커 보입니다.




7. 증명사진 잘 찍는 방법

증명사진을 잘 찍을 때에는 답답한 뱅헤어 보다는 이마를 드러내 신뢰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큰 눈을 만들겠다고 부릅뜨는 부자연스러운 표정은 절대 금물입니다. 입꼬리를 살짝 올려 긍정적이고 생기 있는 표정을 연출합니다.


조명 각도, 소품 하나, 포즈에 따라서 사진발 여신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드리는 사진발 공식을 숙지하셔서 10년이 지나도 후회하지 않을 졸업사진을 남기세요.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