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2017 새해 계획 세우기! - 새해 계획 추천 및 지키는 방법 소개

한알맹 2017. 1. 9. 11:00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7년이 되면서 ‘지난 1년이 참 빠르게 지나갔다. ’라는 생각하셨을 텐데요. 새로운 한 해를 의미 있게 보낸다면 다음 해를 더 기분 좋게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의 2017년을 알차게 채워드리기 위해 오늘은 새해 계획으로 세우기 좋은 다양한 활동들과 실천 방법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로운 취미 가져보기

1) 컬러링북

 

 

계절이 바뀌어도 집에만 있는 집순이, 집돌이 분들을 위한 취미 활동이 있습니다. 바로 어른들을 위한 색칠공부라 불리는 컬러링북인데요. 컬러링 북은 컬러테라피(‘색깔(Color)’과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를 활용한 것으로 색을 이용한 심리치료법에서 유래되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취미 활동입니다.

 

컬러링북은 정교하고 섬세한 난이도 높은 밑그림에 다양한 색을 직접 입힐 수 있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그림 실력이 뛰어나지 않더라도 색을 칠하는 동안은 스트레스를 잊고 오로지 컬러링북에만 집중하며 즐길 수 있는 힐링 취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폴 댄스

 

 


새해를 맞아 건강 혹은 다이어트를 목표로 잡은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취미 활동을 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폴 댄스에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폴 댄스는 수직 기둥을 이용한 댄스와 체조의 일종으로, 봉에 온 몸을 매달려야 하기 때문에 유연성과 근력 기를 수 있어 운동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폴 댄스 동작을 단계별로 완성해낼 때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활동입니다. 또한 겨울 동안 굳어있던 근육들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니 얼른 시작해보세요~!

 

3) 드론

 

 

최근 드론이 새로운 취미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기기 조작 좋아하시는 분들 혹은 장난감을 좋아하는 키덜트라면 드론에 관심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원래 드론은 군사용 목적으로 개발되어 군의 구조대, 특수부대, 현장 구조대 등 다양한 목적으로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데요. 드론에는 토이드론, 레이싱드론, 촬영 드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춰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급 취미라고 알려져 있지만 토이 드론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니 시작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취미 생활이 된다면 드론 장비에 더 투자하는 것도 괜찮겠죠?

 

 

로운 공부 도전하기

1) 스피치

 


스피치는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의견을 조리 있게 말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기소개나 자신의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책까지 출시될 만큼 말하기의 중요성과 그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아내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적인 요소와 비언어적인 요소를 결합해 자신을 표현하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스킬을 터득하고 꾸준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은 스피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스피치는 일회성이 아닌 취업, 직장생활, 사회생활 등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으니,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만드는 것에 한 번 관심을 가지고 배워보는 게 어떨까요?

 

 

2) 코딩

 

 

IT 산업이 꾸준히 발전하면서 이제는 초등학생들도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루게 되었습니다. 초등학생들부터 직장인들까지 자기계발을 위해 배우고 있다는 코딩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코딩은 애플리케이션 · 홈페이지 개발 아이디어를 기획 및 디자인하고 이를 프로그램 명령어를 사용해 사용화 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하면 컴퓨터와 대화 할 수 있는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향후 일자리 변화 흐름에 따라 컴퓨터의 언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코딩 또한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코딩을 배우면 생각하는 힘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방법에 크게 도움이 되어 일차원적인 생각이 아닌 논리적 사고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새해에는 코딩으로 자기계발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해 계획, 꾸준히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무리한 목표 세우지 않기

새해에 목표를 세울 때면 뭐든 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조금 더 다양한 것을 배우고자 하는 욕심이 생기지 않나요? 물론 1년 동안 많은 일들을 하면 뿌듯하겠지만 현실적으로 달성 가능한 목포와 목표량을 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어떤 일이든 정도가 중요한 법!

 

2) 목표 중간 보상 받기

모든 일을 지속적으로 할 수 없고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중간에 보상이 없어서 그런 거겠죠. 열심히 계획을 지키기 위해 달려오다 보면 지치고 힘든 건 당연한 이유입니다. 어느 정도 달성했다 싶으면 자신에게 보상을 주어 다시 목표를 향해 달릴 수 있는 힘을 얻어보세요. 적당한 휴식은 삶의 원동력이 되는 법!

 

3) 우선순위 정하기

세웠던 많은 계획들 중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잘 모를 때가 있죠? 그럴 땐 할일 들을 중요도와 기간을 기준으로 우선 순위를 정해보세요. 예를 들면 중요하고 빨리 해야 하는 것, 중요하지 않지만 빨리 해야 하는 것,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는 것, 중요하지도 급하지도 않는 것 이렇게 나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오늘은 새해 계획 추천 활동과 계획을 잘 세우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새해 계획을 세우지 못했더라도 너무 걱정마세요~!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첫 단추부터 차근차근 잘 꿴다면 12월까지 보람찬 한 해가 될 수 있을 거에요.

 

새해 계획을 세우고, 여러 활동을 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2017년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작년에는 해보지 못했던 취미를 즐기면서 이루고 싶었던 목표도 달성 해보세요~!

 

그럼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알찬 새해 계획 세우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