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남은 방학 동안 영화 몰아보자! 유료 영화 감상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 사이트 소개

한알맹 2017. 2. 8. 11:00

 

 

 

겨울 방학이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이제 개강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겨울 방학엔 무얼하면서 알차게 보내고 계신가요? 방학 기간을 이용해 어딘가로 바람 쐬러 가는 분들도 많지만, 집순이/집돌이 성향이라면 방에 콕 박혀 쉬면서 스테이케이션을 즐긴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이럴 때 맛있는 간식과 함께 그 동안 보고 싶었던 영화나 드라마들을 몰아보면 전혀 지루하지 않겠죠~?!

 

남은 방학 동안 집순이/집돌이 모드로 푹 쉬면서 영화와 드라마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유료 영화 감상 서비스 및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각 사이트 별로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요금부터 콘텐츠 종류까지 꼼꼼하게 살펴볼 예정이니 주목해주세요!

 

 

플릭스(Netflix)
 

▲넷플릭스(Netflix) 홈페이지 화면 (넷플릭스 사이트 바로 가기 (클릭))


보유 콘텐츠 총 9천~ 1만편에 달하는 미국의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는 지난해 한국에 진출하며 미드매니아들의 마음을 한층 설레이게 했는데요. 넷플릭스란 한 달에 9,500원으로 영화와 TV 프로그램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맘껏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 이외에도 직접 콘텐츠 제작까지도 하며 풍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미상 3관왕 수상으로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던 화제의 미드 "House of Cards(하우스 오브 카드)"도 넷플릭스에서 직접 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

 

<넷플릭스 이용 요금 안내>

 

1개월 무료 이용 종료 후

월 이용 요금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9,500원

12,000원

14,500원

HD 화질 제공

X

V

V

UHD 화질 이용가능

X

 X

V

동시접속 수

1

2

4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V

V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V

V

V

언제든 해지 가능

V

V

V

첫 달 무료 이용

V

V

V

 

넷플릭스는 TV, PC, 스마트폰 등 기계에 제약 없이 이용가능 하고요. 게다가 여러 명이 하나의 ID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같이 사용한다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프리미엄 14,500원을 4명이서 사용할 경우, 한 사람당 3,6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저렴한 편이죠~?

 

또한, 넷플릭스는 無광고, 無약정의 부담 없는 서비스와 깔끔한 인터페이스 화면으로 편리함까지 갖추었는데요, 여기에 임시 저장기능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넷플릭스만의 매력을 느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처음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궁금한 분들은 일단 체험해보세요~!

 

넷플릭스 사이트 바로 가기 (클릭)

 


챠플레이(WATCHA PLAY)

 

▲왓챠플레이(WATCHA PLAY) 홈페이지 화면 (왓챠플레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식사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제는 커피 한 잔 값으로 한 달 동안 영화를 무제한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판 넷플릭스라고 불리는 "왓챠플레이"에서는 무려 월 4,900원으로 영화 4,500여 편, 드라마 1,500여 편 등 PC와 스마트폰에서 수많은 영상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입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특한 기능을 갖추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비결은 바로! 한국영화 평점 빅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왓챠’를 기반으로 왓챠플레이가 만들어졌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해외의 데이터를 활용한 추천 기능보다 국내 이용자들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해 추천해줄 수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역시 첫 1개월은 무료로 영화와 드라마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무료로 체험해보면서 비교해보는 것도 좋겠죠~?

 

왓챠플레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수수(oksusu)

 

 

▲옥수수(oksusu) 어플리케이션 소개 화면

 

경쟁이 치열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의 후발 주자로 나타난 "옥수수"는 모바일 동영상의 신세계라 불리고 있는데요, 월 3천원이라는 서비스 이용요금으로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하지만 타 서비스와 비교해 단 하나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CJ E&M 채널과 JTBC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대신, 실시간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 SKT 가입자의 경우 요금제 및 T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할인 적용, SK브로드밴드 사용자는 무료 이용 가능

옥수수의 대표 콘텐츠는 바로 ‘예능’과 ‘스포츠’으로 다른 서비스들과는 전략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인 경우 무려 30개의 채널을 이용할 수 있어 국내외 프로야구, 축구. 농구. F1, 격투기 등 없는 거 빼곤 다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다 드라마보다는 CJ E&M과 JTBC 채널을 즐겨 시청하시거나, 예능 프로그램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옥수수를 추천해드립니다~!

 

옥수수 어플리케이션 소개 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사용 가능 기기 비교>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옥수수

사용

가능

기기

- PC (윈도우/매킨토시)

- TV / 구글TV

- 태블릿

-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아이폰)

- 닌텐도 wii / X박스360 /
  플레이스테이션

- 블루레이 플레이어

- PC(윈도우/매킨토시)
-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 태블릿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아이폰)

*Btv가입자일 경우 TV연결 가능

 

 

 

오늘은 저작권 걱정 없이 당당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영화 감상 서비스 어플리케이션과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간략하게 추천해드리자면, 미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넷플릭스>를, 국내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왓챠플레이>를, 스포츠 중계 영상을 주로 보시는 분들 또는 SK텔레콤 가입자분들은 <옥수수>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겠습니다.

 

추운 겨울, 이불 밖은 위험하니 따뜻한 이불 속에서 뒹굴거리며 유료 영화 감상 서비스로 보고 싶었던 영화와 드라마를 실컷 보는 것 어떠신가요? 남은 겨울방학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꿀정보와 함께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