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스터디 소개

방송대 학과 스터디를 소개합니다! 1탄 - 미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한알맹 2016. 12. 16. 11:00

 

 

 

방송대의 각 학과에는 학과별, 지역별 스터디가 활발하게 활동 중인데요. 학과 스터디 모임은 방송대 대학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학우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디어영상학과의 학과 스터디 중 하나인 학과발전회에 대해 알아볼까요?

 

 

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스터디는 어떤 곳인가요?

 

 

미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카페 바로 가기(클릭)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스터디는 1996년 미디어영상학과(舊방송정보학과)가 신설될 당시 세워진 학과 최초의 스터디로서,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처음에는 학과의 학회개념으로 설립되었으나 현재는 선후배 간의 학과 공부 이외에 자격증 취득, 실습 등을 하며 다양한 방향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터디 모임입니다.

 

 

과발전회 스터디에는 어떤 분들이 활동 중인가요?

 

미디어영상학과 학생이라면 학년과 관계 없이 누구든 참여해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고 싶거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교류를 하고 싶은 분들, 영화 제작을 실제로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 실습 과제물에 어려움을 느끼고 도움을 받길 원하는 분들 등 각양각색의 학우들이 모여있는 곳이랍니다.

 

 

과발전회 스터디에서는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나요?

 

  

학과발전회 스터디에서는 기본적으로 미디어영상학과의 학과 공부를 함께 하는데요. 특히 신입생들을 위해 자체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학년 첫 학기 동안 선배들은 신입생 후배에게 학습 조언은 물론, 학과 생활 팁을 제공해주는데요. 이러한 멘토링 시스템 덕분에 학습이 쉬워지고, 선후배 및 동기 간의 유대관계도 끈끈해져 학업을 포기하는 중도탈락자 보다는 다 함께 끝까지 졸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학과발전회에서는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미디어영상학과 관련된 여러 역량을 발전시킬 수도 있는데요. 학과발전회 내에 사진기능사 자격증 준비반총장배 영상예술제 출품을 위한 영화제작 모임반 등을 별도로 운영하며, 학우들이 학과 관련 자격증 취득과 실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실습 이외에도 방학 기간 중에는 학과발전회 자체적으로 각 분야의 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열기도 합니다. 영상제작 및 영화와 관련된 특강으로 지난 2013년에는 오정훈 인디다큐페스티발 집행위원장을 초청해 "스터디 여름방학 특강"을 열었고요, 2014년에는 봉만대 감독을 초청하여 "스마트폰으로 영화찍기" 등을 열었습니다. 이론과 실습에 도움이 되는 특강 개최를 통해 스터디원들의 역량도 쑥쑥 키울 수 있는 것이죠.

 

 

 

이 밖에도 학과발전회에서는 종강모임, MT나 캠핑을 통해 스터디원 간의 유대관계가 더욱 끈끈해지고요. 함께 출사나 영화, 연극 관람을 하며 문화생활도 즐기고 역량도 키우고 있습니다.이처럼 미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스터디 모임은 공부와 사람을 모두 얻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디어영상학과에 관심 있는데, 혼자 공부할 자신이 없으신가요? 미디어영상학과 재학생인데,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미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스터디와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학과발전회 카페 바로 가기 (클릭)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학과 소개 포스팅 바로 가기 (클릭)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