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스터디 소개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3탄 - 유아교육과 "반짝" 스터디

한알맹 2017. 1. 6. 18:00

 

 

방송대 인기 학과 중 하나는 바로 유아교육과인데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이나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방송대 유아교육과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아교육과에는 자녀를 키우는 주부와 회사원은 물론, 현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교사로 활동 중인 분들도 재학 중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을 올바르게 가르치기 위한 열정을 가지고 모인 유아교육과에는 스터디 모임도 지역별로 활성화 되어 있어요. 여러 스터디 중에서도 오늘은 반짝 반짝 빛나는 '반짝' 스터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교육과의 반 스터디는 어떤 곳인가요?

 

 

반짝 스터디는 '반짝 반짝 빛나는 스터디가 되자'라는 의미를 담은 유아교육과 스터디 모임인데요.  다양한 학년, 연령, 직업, 경험 등을 가진 학우들이 주 1~2회 함께 모여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교과서로 학과 공부를 하거나 인터넷 강의를 같이 듣기도 하고요. 자격증 시험의 기출문제나 연습문제를 풀고, 분석도 하면서 스터디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모임을 통해 스터디원들끼리 서로 학사일정, 자격증 및 진로 정보도 함께 공유하기도 하고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이나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봉사, 교육실습, 보육실습, 인성적성검사를 놓치지 않도록 서로 학사 일정을 공유하며 스터디 메이트 역할을 해주기도 한답니다.

 

 

짝 스터디에는 어떤 분들이 활동하고 계신가요?

 

 

유아교육학을 열심히 공부하고 싶고, 다른 학우들과 함께 대학생활을 하고 싶은 유아교육과 학우 분들이라면 누구든 반짝 스터디에서 반짝 반짝 빛나는 스터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스터디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우 분들이 함께 스터디 활동을 하고 있어요. 직업 역시 다양한데, 아이들을 가르치기 위한 꿈을 갖고 준비 중인 회사원이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부터 이미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서 교사로 활동 중인 분들도 계세요. 그렇기 때문에 스터디원 서로가 서로에게 배울 수 있는 점도 많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부 이외에 반짝 스터디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 있나요?

 

 

스터디 모임이라고 해서 책 보고 문제만 푸는 스터디 모임은 아니랍니다. 유아교육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는데요. 스터디원들의 역량을 사회에 나누기 위해 함께 모여 교육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짝 스터디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방문해 아이들을 위한 교재 교구를 만들거나 청소를 하는 등의 교육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어요. 봉사활동도 하고, 실습 경험도 쌓고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죠~!

 

 

스터디만의 장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짜잔~! 상장 보이시나요~? 이 상장은 바로 방송대 유아교육과에서 진행하는 "전국 우수 학습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반짝 스터디가 최우수상을 받은 것인데요. 반짝 스터디라는 이름처럼 경진대회에반짝 반짝 빛나며 수상할 수 있었답니다.

 

반짝 스터디가 수상할 수 있었던 데에는 스터디원 분들의 열정넘치는 활동 뿐 아니라, 반짝 스터디는 자체의 체계적인 스터디 운영 시스템 덕분에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도교수님이신 전인옥 교수님께서 스터디 순회지도를 해주고 계신데요. 이를 통해 스터디원 분들은 교수님과 직접 만나 교류하면서 교수님으로 부터 자격증 취득이나 학사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역량을 키우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방송대 유아교육과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