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하던 날씨가 이어지다 다시 따뜻해졌던 지난 11월 5일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가 있는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는 방송대 동문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던 이번 박람회 현장, 함께 가 볼까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국총동문회 주최로 열린 이번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는 지난 11월 5일(토)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박람회 시작 전부터 시선을 끄는 이가 있었는데요, 바로 방송대 마스코트 "KNOU 스마일"입니다~! 활짝 웃고 있는 KNOU 스마일이 박람회에 방문하는 분들을 반갑게 맞아주고 있네요!

 

 

 

이번 박람회에는 방송대 출신의 동문 분들께서도 많이 참석해주셨는데요. 정세균 국회의장, 송영길 국회의원, 최대호 명예대회장(前안양시장) 등이 개막식에 함께 자리해주셨습니다.

 

 

얼마 전 새롭게 임명된 방송대 김외숙 총장직무대리, 정세균 국회의장, 송영길 의원, 최대호 명예대회장, 위계점 전국총동문회장, 장창호 전국총학생회장, 빈원영 조직위원장 등 많은 분들께서 방송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축사와 격려사를 전해주기도 했답니다.

 

특히 박람회 개막식 행사에서는 방송대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방송대 1인 1후배 갖기 캠페인"의 선포식이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선포식에서는 위계점 전국총동문회장께서 친동생인 위계찬 교수(한양대 로스쿨)와 함께 참석해 선언문 낭독을 하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여러 동문 분들께서도 앞으로 계속 진행될 "방송대 1인 1후배 갖기 캠페인"에 많은 동참해주시길 바랄게요~!

 

 

방송대를 널리 알리는 방송대의 얼굴, 홍보단 "On-Air" 8기 역시 박람회에 함께 참석해주었는데요. 박람회를 방문한 분들과 마로니에 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분들께 직접 방송대와 곧 있을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소식을 알리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습니다. 

 

 

법학과 서울동문회의 '무료 법률 봉사단'에서는 일일 법률 상담소를 운영하며 법률적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조언과 상담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라는 이름에 걸맞는 "행복나눔" 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외에도 각 지역 동문회를 비롯한 여러 부스에서는 지역 특산품 판매를 비롯해 일일 카페 등을 운영하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진 박람회 현장이었답니다.

 

 

박람회 행사라면 즐거운 이벤트가 빠질 수 없겠죠~? 꽝 없이 누구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되었는데요. 먹거리장터 이용 쿠폰, 커피 쿠폰, 손난로 등 룰렛을 돌리기만 하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주셨어요.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 아이부터 박람회에 참석한 송영길 의원까지! 룰렛 앞을 지나는 모든 분들이 룰렛을 힘차게 돌리고 푸짐한 경품도 받았답니다~!

 

 

걸그룹 '판타스티', K-POP 커버 댄스, 국악, 비보이, 마술 등 풍성한 공연까지 더해져 박람회의 볼거리는 더욱 다양했는데요. 주말을 맞이해 마로니에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도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알찬 공연과 바자회, 행사 프로그램,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던 이번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 덕분에 성황리에 잘 마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방송대 동문, 학우, 시민 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오는 12월 1일(목)부터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이 시작되는데요. "방송대 1인 1후배 갖기 캠페인"과 더불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