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 생생 현장

서울지역대학 남부학습센터 개관식 현장에 가다!

한알맹 2016. 7. 4. 11:00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의 남부학습센터가 목동에 새로운 곳으로 이사한 사실 알고 계시나요~? 새롭게 이전 개관을 기념하여 지난 6월 29일 수요일, 목동 남부학습센터의 개관 기념 행사가 열렸는데요. 8기 홍보단과 함께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그 이야기 함께 보실까요?

 

 

 

 

멋진 모습의 남부학습센터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짜잔! 이렇게나 넓은 로비가 나옵니다. 이곳 1층에는 행정실학생서비스센터, 장애인지원센터와 함께 학우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생활협동조합카페, 휴게실, 유아방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로비에서 학우들과 함께 이야기도 나누고 휴식도 취하면 좋을 것 같죠~?

 

 

 

 

남부학습센터의 자세한 층별 안내는 위의 사진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개관식 행사를 위해 8기 홍보단도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는데요. 로비에서 노란색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띠를 메고 개관식 행사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드디어 남부학습센터의 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개관식 행사는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사진 속에서 보이는 대강당 모습, 멋있지 않나요~? 사랑의 합동결혼식 역시 이곳에서 진행됐을 만큼 넓고 쾌적한 대강당이랍니다!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관 축하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 서울지역대학장, 기성회장께서 축사를 통해 좋은 말씀과 남부학습센터 개관을 축하 해주셨습니다. 이번 개관식 행사에는 교직원 분들을 비롯해, 역대 총 학생회장, 동문 및 재학생, 지역주민 등 많은 분들이 함께 참석해주신 덕분에 행사는 북적북적 잔치 분위기가 물씬 풍겼답니다!

 

 

 

 

개관식 행사가 끝난 뒤 기념촬영도 진행되었는데요, 홍보단도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님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답니다. 뜻 깊은 행사에 참석해주셔서인지 모든 분들의 모든 표정이 참 밝아보이지 않나요~?

 

 

 

 

사진촬영을 한 후에는 다함께 새로운 남부학습센터를 둘러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7층 대강당에서 나와 6층 열람실을 둘러보았는데요. 깔끔하고 넓은 열람실 모습이 보이시나요? 개방형 열람실은 물론, 그룹스터디룸 개인형학습실도 갖추어져 있어 학우 여러분들이 편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해두었답니다. 남부학습센터의 시설을 보니 공부 욕구가 마구 샘솟는 것 같아요~

 

 

 

 

6층 열람실 앞에는 전 언론사의 신문 및 인쇄물을 볼 수 있는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큰 화면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자료를 볼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터치형이기 때문에 사용법도 간단해서 누구든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남부학습센터를 찾는 학우분들께서는 꼭 이용해보시기 바랄게요!

 

 

 


남부학습센터에서 학우 여러분들께서 반드시 이용하게 될 공간은 어디일까요? 바로 강의실이겠죠~? 남부학습센터에는 약 20개의 강의실과 실습실들이 있는데요. 새로운 강의실에 맞게 새로운 책상과 의자로 채워졌답니다. 후배 학우들을 위해 낙서하지 않고 사용하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남부학습센터의 곳곳을 둘러보고 남부학습센터의 현판 제막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님을 비롯해 총학생회장, 기성회장, 교직원, 홍보단이 함께 남부학습센터의 현판 공개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개관식이 끝났다고 해서 끝난 것이 아닙니다~! 홍보단은 남부학습센터의 개관을 알리기 위해 직접 발벗고 나섰는데요. 남부학습센터 근처의 목동역을 찾아 시민 여러분들께 개관 소식과 함께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신·편입생 모집도 알리는 등 적극적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널리널리 알리느라 분주했답니다. 홍보단의 뜨거운 열정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이 곳에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분들과 동문분들도 정말 많이 만날 수 있었는데요. 75만 동문 네트워크의 힘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길거리 홍보를 끝으로 8기 홍보단과 함께한 남부학습센터 개관식 행사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햇빛이 쨍쨍한 낮에 시작된 행사가 어느덧 해가 저물 시간이 되어서야 끝났는데요. 개관식 행사 시작부터 자리를 빛내준 홍보단 분들 덕분에 행사가 더욱 빛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에 대한 애정으로 학교 알리미를 자처한 홍보단 분들께 모두 박수 한번 쳐주세요~!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연 서울지역대학 남부학습센터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리고요. 앞으로도 학우 여러분들께 좋은 것만 드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