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우리 대학, 봄기운을 부르는‘대학로 북콘서트’ 개최

한알맹 2015. 2. 23. 14:53



우리 대학봄기운을 부르는‘대학로 북콘서트’ 개최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북콘서트로 청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

-23(오후 4시부터 방송대 본관 락앤락 카페에서 열려



 




 우리 대학 통합인문학연구소는 봄을 맞아 음악과 책이 함께하는 ‘대학로 북콘서트’를 23일 오후 4시 대학본부 1층 락앤락카페(서울 대학로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통합인문학연구소 이경수 소장방송대 출판문화원 권수열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열리며 <강승구김엘림강경선 교수의 책을 논하다>를 주제로 방송대 교수들의 저서 소개 및 독자와의 대화가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교육과 하혜숙 교수가 진행을 맡아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청중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갈 예정이며 바이올리니스트 표보름첼리스트 강세화의 축하 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책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북콘서트를 통해 소개 될 책은 미디어영상학과 강승구 교수의 광고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광고와 철학적 사고>, 법학과 김엘림 교수의 성차별에 대한 법적 분쟁 사례를 분석한 <성차별 관련 판례와 결정례 연구>, 인도 헌법의 역사를 다룬 법학과 강경선 교수의 <인도 헌법의 형성사>등 이다.


 이경수 통합인문학연구소 소장은 “겨우내 움츠려진 마음에 봄기운을 불어넣고자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두 번째 북콘서트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책을 통해 인문학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방송대 통합인문학연구소(02-3668-420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