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이러닝 코리아' 콘텐츠 시연 및 첨단 이러닝 지식 공유

- 전시부스서 첨단교육과정 및 글로벌 교육콘텐츠 등 시연

- 이러닝을 통한 평생교육’을 주제로 국제 학술 발표 진행



 

 우리 대학이 오는 17()부터 19()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이러닝 코리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와 함께 공동 주관으로 참가한다.

 

 2014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4) ‘이러닝, 내 삶을 디자인하다(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를 주제로 해외 정책과 국내·외 우수한 이러닝 제품을 소개하는 ‘국제박람회’와 학술 및 사례를 발표하는 ‘국제콘퍼런스’가 나뉘어 진행된다.

 

 우리 대학은 ‘국제박람회’와 ‘국제콘퍼런스’ 두 세션에 모두 참가해 이러닝 관련 기업 및 기관뿐 아니라 박람회를 찾은 학생, 학부모들에게 대표적인 원격교육 사례와 평생교육 콘텐츠 등을 알릴 계획이다.

 

 먼저 ‘국제박람회’에는 프라임칼리지와 디지털미디어센터가 참가한다. 교육부 지정‘100세 시대 평생학습 허브대학’인 프라임칼리지는 어학·직무·자격증 관련 교육 프로그램 및 올해 신설된 첨단공학부의 사이버랩을 통한 가상실험실습과정 운영방식을 소개 할 계획이다. 국내 유일의 고등교육 전문채널인 방송대학TV(OUN)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제공하는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는 최근 유럽과 러시아 진출을 위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방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콘퍼런스’에는 원격교육연구소(이하 원격연)가 참가해 교육부 트랙 가운데 1개를 운영하게 된다. 18() 오후 2 40분부터 4 10분까지 진행될 트랙에서는 정민승 원격연 소장이 ‘이러닝을 통한 평생교육’을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하며, 동아시아평생교육협의회 토마스 콴 사무총장과 최돈민 상지대 교수 등이 초청 발표에 나선다.

 

 조남철 총장은 42년간의 원격교육 노하우를 갖춘 방송대는 이러닝 분야의 연구 또한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이러닝 코리아를 통해 방송대가 쌓아온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4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4)'는 국가의 신 성장 사업인 이러닝 산업의 해외 진출확대를 위한 정보공유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로9번째 열리는 행사다.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