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음악의 향기에 취하는 <대학로 북콘서트>

-강상규유범상이용철 교수 저서 소개와 대화의 시간

-18() 3시부터 방송대 본관 락앤락 카페에서 열려




 

통합인문학연구소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18(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대학 본부 (종로구 동숭동) 1층 락앤락 카페에서 <대학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통합인문학연구소 이경수 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프랑스 뫼동 국립음악원의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료한 황효진 플루티스트의 축하 연주교수들의 저서 소개 및 독자와의 대담으로 이어진다.

 

콘서트에서 소개될 도서는 근대 이행기 조선의 정치사에 대한 일본학과 강상규 교수의 저서 <조선정치사의 발견>, 인간이 본성으로부터 소외되는 과정을 묘사한 불어불문학과 이용철 교수의 저서 <루소의 고백록>, 사회적 관계와 공동체 속에서 나를 찾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행정학과 유범상 교수의 저서 <필링의 인문학>까지 총 세 권이다.

 

통합인문학연구소 이경수 소장은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강연 형식이 아닌,대화와 음악 공연이 결합된 북콘서트를 통해 청중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인문학의 대중화를 목표로 대중과의 진지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이번 콘서트는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자세한 문의는 통합인문학연구소 (02-3668-4203,http://ihc.knou.ac.kr/)로 하면 된다.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