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학과 소개/15년도 이전

[ 사회과학대학 ]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지식인 양성

한알맹 2010. 12. 23. 09:20

 

사회과학대학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지식인 양성

사회과학대학은 세계화, 개방화, 정보화 시대의 급격한 사회변화를 예측하여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있습니다. 정치, 경제, 행정, 경영, 법, 언론의 현상과 제문제를 논리적, 체계적,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새로운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21세기가 원하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인재로 교육합니다.


                





법학과 사회정의를 바로 세우고 인류문화의 창달을 선도하는 참되고 능력 있는 법률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졸업 후 법률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으며 정부, 국회, 금융기관,기업체, 언론계 등 법률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회 전 영역으로 진출하여 법률 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행정학과 세계화 시대에 급변하는 정세 변화를 이끌어 갈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합니다. 공공부문과 시민사회단체, 비영리민간단체(NGO) 등에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리더십의 함양을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취업할 수 있으며 공인노무사,사회복지사, 사회조사분석사, 행정관리사, 정책분석평가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경제학과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경제원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경제활동에 따라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경제 전문 지식인의 능력과 자질을 배양합니다. 경제 각 분야의 이론습득을 통해 민간기업 및 공영기업, 금융기관, 정부부처,대학원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영학과 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는 경영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함으로써 21세기를 대표하는 유능한 경영인재를 양성합니다. 졸업 후에는 민간 및 공영기업, 공인회계사, 세무사, 공인노무사를 비롯해 경영 전문인력을 요하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무역학과 종합적 무역자원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무역학과는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총체적이고 포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무역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무역회사, 일반기업체, 은행권에 진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국제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영상학과 방송, 광고,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영화 분야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21세기 정보사회의 핵심 분야인 미디어영상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졸업 후에는 방송사, 신문사, 독립 프로덕션, 광고홍보대행사, 웹 디자이너, 영화제작사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관광학과 21세기 서비스 산업 가운데 가장 각광받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관광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관광 전반에 걸친 이론적인 지식은 물론,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관광산업 관련 업계, 관광해설 전문가, 공공기관 및 대학원 진학 등의 길이 열려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과 홈페이지 :
 http://www.knou.ac.kr/univgrad/HK_2_1_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