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大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OER 서비스 정식 오픈

한알맹 2012. 12. 20. 11:00

방송大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OER 서비스 정식 오픈

프라임칼리지 OER 심포지엄 개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 이하 방송대)는 20일(목), 오후 2시 방송대 본관 소강당(서울 종로구 대학로)에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OER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OER은 공개교육자원을 의미하는 Open Educational Resources의 약자로 방송대 OER 서비스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예산지원으로 4050세대를 위한 뉴스타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축되었다. 기존의 OER이 이론 중심의 고등교육 콘텐츠가 주를 이루었다면, 방송대 OER서비스는 현장 및 실습 중심으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문가들의 교육자료는 물론 현장 인력들의 생생한 경험과 기술을 재능기부의 한 형태로 제공받아 일반국민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다.
 
방송대는 11월 1일 블렌디드러닝 OER서비스 홈페이지(oer.knou.ac.kr)를 정식 오픈해 현재 중년 이후 인생준비, 행복상상 중년의 꿈, 경제적 생생한 귀농 이야기, 쉽게 즐기는 생활운동법, 소자본 창업 이야기 등 180여개의 국내․외 교육 콘텐츠들이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다.

 

이번 OER 심포지엄은 OER의 흐름과 발전전망을 비롯해 평생학습을 위한 OER 활용 등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방송대 조남철 총장은 ‘OER서비스를 통해 4050세대에게 가능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만족스러운 삶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2012.12.19 방송대, 20일 OER 심포지엄
전자신문 2012.12.19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공개교육자원 심포지엄 개최
아시아투데이 2012.12.19 [캠퍼스]방송대, 프라임칼리지 ′OER 심포지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