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꿈꾸는 대학로, 스타강사 김창옥 '소통' 주제, 첫 강연 펼쳐

한알맹 2012. 8. 9. 10:22

방송大, 재능기부 콘서트『꿈꾸는 대학로』7일 개최
 
스타강사 김창옥‘소통’주제, 유쾌한 강연 펼쳐

 
 

 


 방송대는 8월 7일 방송대학TV 4층 스튜디오(종로구 동숭동 소재)에서 재능기부 콘서트 『꿈꾸는 대학로』첫 공연을 개최했다. 첫 강연자인 김창옥 퍼포먼스트레이닝 대표는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는 8월 7일(화) 오후 7시 30분 방송대학TV 4층 스튜디오에서 재능기부 콘서트 『꿈꾸는 대학로』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첫 출연자인 스타 강사 김창옥 퍼포먼스트레이닝 대표는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특유의 유머가 넘치는 언변과 표정, 몸짓으로 한 편의 쇼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고, 관객들은 웃음으로 호응했다. 김 대표는 소통과 위로의 법칙을 강조했다. 가족 사이의 의사소통에서도 적절한 피드백의 요령을 습득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본인의 성장과정과 가족 이야기를 바탕으로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선착순 입장으로 찾은 140여 명의 관객이 객석을 가득 메웠다. 디지털미디어센터 손진곤 원장은 “대학로의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공연의 취지에 걸맞게 지역주민, 학생, 가족 단위 참석자가 많아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며 “출연자와 관객이 조성한 기금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학자금 지원사업에 쓰인다”고 했다.
 
 다음주 8월 14일(화) 오후 7시 30분 꿈꾸는 대학로 2탄에는 차동엽 신부(인천 카톨릭대 교수, 저서 『무지개 원리』)가 ‘감사해요’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김정 교수(한양대 뮤지컬과)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모든행사는 방송대학TV(OUN)를 통해 방송되고 유튜브에서도 공개 예정이다.

 


『꿈꾸는 대학로』첫 강연자인 김창옥 퍼포먼스트레이닝 대표는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특유의 유머가 넘치는 언변과 표정, 몸짓으로 한 편의 쇼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고, 관객들은 웃음으로 호응했다.

 

 

전자신문

뉴스1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