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방송대 추천 도서] 내 안에 숨은 무한한 잠재력 끌어내기 <나를 뛰어넘는 법>

한알맹 2011. 11. 8. 08: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내가 나를 뛰어넘지 못하면 누군가가 나를 뛰어넘는다!”
오늘은 세계 최고 비즈니스맨들의 자기혁신 노하우가 가득 담긴 자기계발 도서 <나를 뛰어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책소개]

평범한 나를 넘어서라, 최고의 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라!

내 안에 숨은 무한한 잠재력 끌어내기『나를 뛰어넘는 법』. 비즈니스맨들의 창조적 성과를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 ‘액시던털 크리에이티브'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이며,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사이자 자기계발 칼럼니스트인 토드 헨리가 탁월한 혁신을 통해 최고의 ‘나’를 만나고 싶어 하는 모든 독자들을 위해 세계 최고 비즈니스맨들의 자기 혁신 노하우를 밝혀냈다. 평범한 사람들의 단점과 성장과 도약을 붙잡는 요소 등을 살펴보고, 1분1초를 아껴 모험과 도전 앞에 자기 자신을 놓을 줄 아는 사람들이 거둘 수 있는 위대한 성공에 관한 사례들을 총 망라하였다. 더불어 최고의 성과를 매번 경신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창조적 습관에 대해 조명하고, 주간, 월간, 분기별로 자신을 점검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자료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저자 소개]

토드 헨리(Todd Henry)

저자 토드 헨리(Todd Henry)는 비즈니스맨들의 창조적 성과를 지원하는 컨설팅기업 ‘액시덴틀 크리에이티브Accidental Creative’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다. 아울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사이자 자기계발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다. 어떻게 하면 평범함을 뛰어넘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취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그의 강연은 2006년부터 비즈니스 팟 캐스트 부문에서 단연 최상단의 자리를 석권하고 있다. 팟 캐스트와 SNS,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전 세계 젊은 비즈니스맨들과 활발하게 소통해온 그는 “진정한 성공은 자기 자신을 뛰어넘는 바로 그 순간부터 시작 된다”고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우리의 내면에는 두 가지의 욕망이 공존한다. 하나는 평범함에 안주하려는 욕망이고 다른 하나는 평범함을 넘어 특별해지고 싶어 하는 욕망이다. 전자는 우리를 영원히 2등에 머무르게 만들고, 후자는 우리를 새로운 인생과 가치 있는 성공으로 인도한다. 따라서 우리는 매 순간 후자의 욕망에 우리의 모든 창조적 에너지를 쏟을 수 있어야 한다. 어떻게 해야 그렇게 할 수 있을까? 출간 즉시 언론과 오피니언 리더, CEO들의 비상한 관심을 받으며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 책 《나를 뛰어넘는 법》이 그 해답의 열쇠를 제시해준다. 이 책에는 끊임없이 놀라운 결과와 탁월한 성취를 창출한 사람들의 풍부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1분1초도 평범해지기를 거부할 줄 아는, 1분1초를 아껴 모험과 도전 앞에 자기 자신을 놓을 줄 아는 사람들만이 거둘 수 있는 위대한 성공에 관한 사례들이 망라되어 있다. 그들은 가장 핵심적인 곳에 최고의 에너지를 집중시킴으로써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성공을 구현해왔다. 그들은 자신의 내면에 잠들어 있는 거인을 일깨워 그의 어깨에 올라탄 지혜로운 현자들이었다. 따라서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지금껏 꿈속에서만 그려왔던 전혀 새로운 성공의 세계로 초대받게 될 것이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완전히 달라진 자기 자신과 당당하게 조우하는 빛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자료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이 책의 저자 토드 헨리는팟캐스트와 SNS, 블로그 등을 통해 전세계 젊은 비즈니스맨들과 열정적으로 소통해왔으며, 비즈니스맨들의 창조적 성과를 지원하는 한 컨설팅기업의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자이자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기계발 칼럼리스트입니다. <나를 뛰어넘는 법>은 어떻게하면 평범함을 뛰어 넘어 최고의 성취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그의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진정한 성공은 자기 자신을 뛰어넘는 바로 그 순간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하는 저자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자신을 뛰어넘을 수 있는 최고의 에너지를 가져야 한다고 말하며, 가장 핵심적인 곳에 최고의 에너지를 쏟음으로써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성공을 구현하는 방법과 그 명쾌한 해답을 이 책에 제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