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가 간다

[리포터 취재]2018 전주국제영화제를 다녀와서

한알맹 2018. 5. 10. 16:07





전주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행사인 전주 국제 영화제(JIFF)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올해 19회를 맞은 JIFF53, 개막작 <야키니쿠 드래곤>을 시작으로 12일 폐막작 <개들의 섬>으로 마무리하며 총 10일간 진행되는데요. 월드프리미어 62,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5, 아시안 프리미어 55편으로 총 241편의 다채로운 영화들과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는 이번 JIFF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전주이 말하는 전주 국제영화제 소소한 꿀팁을 준비해봤습니다~!



|영화 표현의 해방구, 2018 JIFF




19회 전주 국제영화제에서는 영화 표현의 해방구(Outlet for Cinematic Expression)” 슬로건으로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자유로운 관점의 영화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예술의 표현에 있어서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성을 존중하겠다는 영화제의 철학이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 영화제를 돋보이게 하는 특별 전시회, “100Films, 100Posters”


그리고 전주국제영화제의 메인 행사 중 하나로, '100Films, 100Posters' 가 개최되는데요. 2015년부터 시작해온 이 전시는 꾸준한 호응으로 영화제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행사 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디자인을 이끄는 100명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작업한 100개의 포스터들이 전시됩니다. 이곳에서는 유명 전시 못지않게 눈을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포스터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포스터는 구매도 가능하답니다. 




|전주영화제를 온몸으로 느낀다, 전주 영화의 거리, 전주(돔)라운지 


영화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은 전주 영화의 거리입니다. 다소 들뜬 분위기 속거리를 걸어 다니는 사람들의 표정에서는 이제 막 시작되는 영화제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전주 돔(라운지)에서도 전주국제영화제의 그 느낌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데요. 영화제의 중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개·폐막식을 진행하는 거대한 돔 형태의 야외 상영관은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기 참 좋은 장소예요~ 또한전주 라운지에서는 관객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와 맛있는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고여러 가지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는 기념품숍도 있어 먹고 즐기며 영화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전주국제영화제의 다양한 영화들을 만난다, 영화제 속 상영관들 


그리고 전주국제영화제에 갔다면, 반드시 영화 한 편 이상은 관람하고 와야겠죠? 영화관을 찾아 헤맬 분들을 위해 상영관 정보를 드리자면, 상영관은 전주 돔, cgv전주고사점, 메가박스 전주(객사), 전주시네마타운, 전주 디지털 독립영관이 있습니다! 모두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까 이동하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전주국제영화제에 갔다면 알아야 할, 소소한 꿀팁



· 개막식 혹은 폐막식에 참석하기!

알뜰한 영화 마니아라면, 개막작과 폐막작을 추천합니다. 영화관람은 물론 여러 가지 공연도 함께 볼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전주 돔이라는 웅장하고 특별한 곳에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기분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실 거예요:-)



· GV를 노려라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누릴 수 있는 GV(Guest Visit)에 대해서 알아볼까요GV 표시가 되어있는 영화를 예매하시면 감독, 배우들을 직접 만날 수 있고 영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데요.(관객과의 대화/무대 인사/마스터 클래스/시네마톨로지 클래스/프론트라인 클래스/시네마 클래스/토크 클래스상영표를 확인해보고, 평소 좋아하던 영화를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GV를 예매하세요.

 gv일정은 게스트의 일정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굿즈(포스터)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주목! 

영화제 관련 기념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폐막식날 전주라운지에서 늦게 구입하시는 게 좋아요~ 너무 늦게 간다면 품절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단, 모든 상품을 할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 모르는 것이 있다면 지프지기에게(지프지기 뒷모습)

그리고 영화제에 참석했는데, 모르는 것이 있다면 노란 옷을 입고 다니는 지프지기는 영화의 거리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 그분들에게 물어보세요~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준답니다. 

 

· 영화 예매할 때

또, 영화 예매는 홈페이지(http://www.jiff.or.kr)에서도 할 수 있지만 매진되었다면 현장예매(좌석의10%)도 가능하니 서두르세요~ KB국민카드를 사용하시면 10% 할인혜택을, 전주 분들은 전주 돔에서 상영되는 영화는(개막작 제외)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동반1인까지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예매 발권증을 인쇄한 경우, 영화표를 대신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현장에서 영화표를 발권해주세요

 

· 영화 관람 말고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 

영화 보기 위해 이왕 온 전주, 다양하게 즐기고 가세요한옥마을 뿐만 아니라 남부시장 청년몰, 영화제 관련 전시가 열리는 기린오피스텔 3층 전시실도 잊지 말고 한번 들려보세요

 

|전주국제영화제를 다녀온 소감을 마치며


전주에 관심 있고 영화를 사랑하는 분이시라면 JIFF에 오셔서 전주와 영화 둘 다 즐겨보세요전주 특유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느낌과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상업영화들과 다른 독립영화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실 거랍니다.~~~^^